복권위원회 ‘행복공감 릴레이’ 이벤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 소속 복권위원회는 아름다운 기부문화 형성을 위해 <행복공감 릴레이>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행복공감 릴레이는 장애인복지시설 중 기부하고 싶은 장소를 선정해 간단한 댓글을 남기면 참여자의 이름으로 2천원의 기부금이 해당 복지시설에 전달되는 이벤트다.

근육디스트로피 장애인생활공동체 <잔디네 집>, 중증·복합장애인들이 모여 있는 <가브리엘의 집>과 <늘 사랑의 집>, <벧엘의 집> 등 총 4곳의 장애인복지시설을 후원한다.

기부금은 복권위원회에서 전액 지원하며,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소니 바이오 노트북, 닌텐도 Wii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동시에,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나에게 복권은 무엇인가’를 표현하는 낱말 넣기 이벤트, 복권기금 사용처 등을 묻는 퀴즈 이벤트, 6가지 복권기금 지원사업에 관한 설문 이벤트가 그것.

설문 이벤트는 복권기금이 시급히 지원되어야 하는 분야를 묻고, 국민공모제 실시로 복권기금 지원사업 범위가 정해질 경우 가장 우선적으로 포함하고 싶은 분야를 고르는 내용의 이색 문항을 준비했다.

복권위원회 관계자는 “복권은 판매액의 약 40%가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되는 만큼, 나눔을 실천하는 일상의 기부문화이자 건전한 레저”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복권기금이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복지증진사업에 쓰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이벤트는 1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다음·네이버 포털에서 '복권위원회'를 검색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okgwon.go.kr

연락처

복권위원회 복권총괄과 최성권 사무관(2150-7815)
지아이지오파트너즈 한기선 대리 010-4538-81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