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CES 2009에서 커넥티드 디지털 홈 구현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09-01-07 17:34
서울--(뉴스와이어)--유무선 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반도체 선도 기업인 브로드컴 주식회사(나스닥: BRCM)은 이번 주 개최되는 세계가전박람회(CES)에서 완벽한 커넥티드 디지털 홈(connected digital home) 개념의 발전을 위한 디지털 비디오, 무선 및 모바일 통신 기기용의 다양한 신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브로드컴® 기술은 소비자들이 가정 내 디지털 콘텐츠 공유에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의 시연은 홈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의 전반적인 면을 다루게 된다.

브로드컴의 사장 겸 CEO인 스콧 맥그레거(Scott McGregor)는 “CES에서 자사의 메시지는 분명하다. 텔레비전과 인터넷의 결합 시기가 도래했다는 것이다.”라며, “모든 가전제품에 언제든지 연결될 수 있기를 바라는 소비자들의 기대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이번 CES에서 시연될 자사 기술은 브로드컴이 전통적으로 일체형 기기 형태를 띠었던 소비자 가전제품의 인터넷 접속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보여준다. 제조업체들은 제품 디자인의 경계를 넓히면서 최고급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게 해 줄 혁신적인 기술들을 원하고 있으며, 브로드컴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정보 및 접속 경험을 가져다 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브로드컴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사우스홀 4, 회의실 #35778에 위치한 독립 부스에서 다양한 소비자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CES에서 소개될 기술들은 다음과 같다:

커넥티드 디지털 홈(Connected Digital Home): 브로드컴은 CES에서 DLNA®구현 커넥티드 홈을 선보인다. DLNA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SM은 소비자들이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동축선 연결(예:MoCA- Multimedia over Coax Alliance) 등을 이용하여 가정 내에서 아무런 제약 없이 디지털 콘텐츠를 접속 및 재생 가능케하는 일련의 표준 기술들이다. CES 제품, PC, 셋톱 박스 및 모바일 기기 간의 콘텐츠(영화, 사진, 인터넷 동영상 및 음악 등) 상호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브로드컴은 디비이스 제조업체들을 위해 자사의 입증된 블루레이 디스크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에서 업계 선도적인 넷플릭스(Netflix)® 재생 성능을 시연할 계획이다. 1080p 해상도의 고해상 비디오 재생, PIP(picture-in-picture) 비디오 지원, 고해상 멀티채널 오디오를 특징으로 하는 이번 블루레이 디스크 시연에서는 생생하면서 선명한 영화를 텔레비전으로 재생하게 된다.

모바일 멀티미디어: 휴대폰 사용자들의 고해상 비디오 및 오디오 이용이 도래하고 있다. 브로드컴은 CES에서 뛰어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휴대폰에서 장시간 동안 구현시킬 수 있는 최신 비디오코어(VideoCore)® III 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로세서를 시연할 계획이다. 전력 효율적인 이 프로세서로 인해 휴대폰 제품들의 HD급 캠코더 녹화 및 재생, 3D 게이밍, 눈 깜박임 및 미소 감지와 같은 고급 효과들이 내장된 12메가픽셀 카메라 등의 지원이 가능해진다.

블루투스: 블루투스는 휴대폰, 헤드폰, 게임 콘솔, TV, PC, 키보드, 마우스, 프린터, 디지털 카메라 등을 연결하는데 있어 점점 더 널리 이용되는 방법이다. 가전업계에 블루투스 기술을 공급하는 선도적 업체인 브로드컴은 자사 제품들이 게이머와 텔레비전 이용자들을 위한 차세대 고급 원격 제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어떻게 주도하고 있는지 밝힐 예정이다.

케이블 및 위성 셋톱 박스: CES에서 선보일 브로드컴의 케이블 셋톱 박스 데모에서는 셋톱 박스가 가정 내 다른 전자기기들과 소통하면서 휴대폰과 HDTV, PC등의 미디어를 순조롭게 전환하는 방법과 함께 새로운 “홀홈(whole-home) DVR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로드컴은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전력과 PCB 복잡도,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감시키는 고직접 싱글칩 솔루션으로 위성 TV 산업 발전을 지속적으로 촉진시키는 동시에, 위성 TV 프로바이더들을 위한 고성능의 저렴한 차세대 셋톱 박스를 제공하고 있다.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s): 브로드컴은 GPS 수신기 제품군과 함께 고급 포지셔닝 애플리케이션의 위치 데이터 포착을 가속화하는 세계적인 레퍼런스 네트워크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네트워크는 세계적으로 종류가 다양한 ‘올웨이즈 온(always-on)’ 수신기들로 구성되며 궤도 전체를 따라 GPS 위성들을 트래킹한다. 그 결과, 수백만 개의 휴대폰 및 네비게이션 기기들이 IP 접속을 통해 위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고, 느린 위성 수색 과정을 없애 주며 즉각적인 GPS 위치 결정이 가능하다.

고급 DSL 통신: 브로드컴은 멀티 모드 VDSL2/ADSL2+ 집중국(CO)과 고해상 비디오, VoIP 및 802.11n 무선 접속을 지원하는 고객댁내장치(CPE) 솔루션 등 xDSL 시장을 위한 차세대 통신 기술을 발표한다.

디지털 텔레비전: 브로드컴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기반 웹 사이트, 홈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 사진, 음악 및 비디오, VoD 서비스들을 TV에서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완벽한 120Hz 고급 비디오 코딩(AVC) 연결 TV 플랫폼을 비롯하여 최근 인수한 AMD 디지털 텔레비전 사업부의 주요 기술들을 통합한 새로운 솔루션들을 선보인다. 브로드컴은 제조업체들이 대형 스크린 TV 시청 경험 강화를 위해 인터넷 및 SD 콘텐츠의 품질을 현저하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우수한 해상도의 기술도 소개한다.

IPTV: 브로드컴은 인터넷 콘텐츠 및 퍼스널 미디어를 TV로 전달해 줄 광대역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구현을 위해 결합된 업계 선도적인 인터넷 접속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성능을 발표한다. 추가적인 협력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더욱 강화되어 TV에서 풍부한 인터넷 콘텐츠를 순조롭게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와이파이/WLAN: 브로드컴은 PC및 홈 네트워킹 제품부터 휴대폰 및 비디오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전 기기에 무선랜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CES에서는 브로드컴의 업계 선도적인 802.11g 및 802.11n 솔루션이 전시된다. 이 제품들은 디지털 홈 전반에 걸쳐 신뢰성 높은 무선 접속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성능의 한계를 높인다. 또한, 브로드컴은 배터리로 작동되는 기기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FM 기능을 구현하는 최신 콤보칩도 함께 선보이며 오늘날 가장 까다로운 데이터 및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VoIP: 브로드컴은 성공적인 최신 VoIP 협력 관계의 결과물들을 발표하면서, 자사의 혁신적인 데스크톱, 모바일 및 주거용 홈 IP폰, 서비스 솔루션들이 완벽한 멀티미디어 VoIP 경험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소개한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베이츠141 한희욱 02-513-1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