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 오늘 출범
이에 따라 창립기념식 행사를 2월 4일(수) 오전 11시부터 한국금융투자협회(구 증권업협회) 건물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선진 금융산업 육성을 위한 획기적 전환점이 될 자본시장통합법의 역사적 시행을 축하하고, 자본시장통합법 시대의 금융투자업계를 선도할 통합 민간자율규제기관인 한국금융투자협회 출범을 기념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김영선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일본 증권업협회 安東俊夫(안도 토시오) 회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 100여명 참석한다.
공식 기념행사에 앞서 건물 정문 앞에서 테이프 커팅 및 현판 제막식을 거행한 이후, 1층 로비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약 30분간 기념식 거행한다.
개회사에서 황건호 한국금융투자협회 초대 회장은 “자본시장통합법은 우리 금융서비스산업을 고부가가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는 핵심 인프라”라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입각한 규제완화를 통해 우리 자본시장과 금융서비스업계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여 금융의 수출산업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금융투자협회는 선제적인 리더십을 발휘하여 글로벌 금융위기 극복에 전력을 다하는 한편, 우리나라 전체 금융서비스산업과 국가경제의 선진화를 위해 대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조진우(창립행사 팀장) 02-2003 -9311~6
한국금융투자협회 개요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따라 증권업협회 선물협회 자산운용협회 등 3개협회를 합병하는 방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회원 상호 간의 업무질서 유지, 공정한 거래를 확립하고 투자자를 보호하며 금융투자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회장(1인), 상근부회장(1인), 자율규제위원장(1인), 집행임원(6인이내) 총인원 235명, 예산 582억원(‘08년 기준), 자산규모는 총 4,113억원(‘08.11월말 기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ofia.or.kr
연락처
한국금융투자협회 장상호 주임 02- 2003 -9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