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책방, ‘꼬마 난장이 미짓’ 가사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09-02-05 09:56
서울--(뉴스와이어)--문학 전문 출판브랜드 다산책방(대표 김선식/ www.dasanbooks.com)에서는 세계적인 성장소설 작가 팀 보울러의 데뷔작 '꼬마 난장이 미짓' 출간을 기념하여 ‘북 테마송 가사공모전’을 5일부터(마감: 2월 28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된 계기가 남다르다. 뛰어난 가창력으로 유명한 가수 버블 시스터즈 측에서 꼬마 난장이 미짓을 읽고, 드라마에도 주제곡이 있는 것처럼 책에도 테마곡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미짓송’을 만들어 보내온 것. 음원을 선물 받은 출판사에서는 사내에서만 돌려 듣기에는 곡의 완성도가 아까워 가사 공모전을 해보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온라인서점 예스24(www.yes24.com), 인터넷교보(www.kyobobook.co.kr), 알라딘(www.aladdin.co.kr), 인터파크(www.interpark.com), 인터넷리브로(www.libro.co.kr)에서 실시하며, 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책 내용과 작곡된 음악에 어울리는 노랫말을 만들어서 각 온라인 서점의 꼬마 난장이 미짓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작사료와 함께, 최종 완성된 노래는 가수 버블 시스터즈 멤버 김민진의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는 특전을 준다.

꼬마 난장이 미짓은 형에게 학대받는 열다섯살 난쟁이 소년의 가슴뭉클한 성장기가 담겨있다. 장애로 인해 받게 되는 핍박과 설움, 그리고 극복해가는 과정을 통해 독자들에게 ‘희망’ ‘좌절’ ‘용서’ ‘구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해리포터를 누르고 카네기 메달을 수상한 '리버보이'의 작가로 알려진 팀 보울러의 작품이며, 무려 10년간에 걸쳐 준비한 그의 처녀작이다.

다산북스 개요
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http://www.kyobobook.co.kr/prom/2009/book/090204_M...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주)다산북스 홍보팀 대리 정미진 02-703-17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