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최우수기관으로 평가 받아

2009-02-10 14:56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이 2008년도 중앙연구기관이 주관하여 실시하는 연구기관 능력평가에서 중앙기관이 임의로 첨가한 성분을 분석한 결과 29개 분야 모두 일치하여 최우수연구기관으로 평가를 받았다.

보건분야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주관해 실시한 유통식품 및 농산물 안전성 평가에서 미량영양성분, 농약잔류성분, 비타민, 식중독균, 유전자재조합성분 등 6개 분야에서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양호″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해 실시한 전염병 병원체 진단능력 평가에서도 사스, 에이즈, 조류인플루엔자, 쯔쯔가무시, 노로바이러스 등 13개 분야에서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 ″합격 및 우수″로 평가를 받았다.

환경분야의 경우는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해 실시한 환경오염물질 측정분석 숙련도 평가에서 먹는물, 대기, 수질, 폐기물, 토양 등 6개 분야에서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 ″적합″으로 평가를 받았다.

축산물분야의 경우엔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이 주관해 실시한 가축전염병 및 축산물 안전성 평가에서 축산물잔류물질, 소 브루셀라병 혈청, 돼지 호흡기생식기증후군의 유전자 등 4개 분야에서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 ″양호 및 적합″으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강재형)은 지난해 국가 중앙기관으로부터 보건·환경·축산물의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검사능력을 인정받은 연구기관으로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양질의 검사 서비스 제공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Health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폐기물분석과장 송희봉 053-760-1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