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미디어, 구글과 협력해 가젯 마법사 개발
이번 가젯 마법사는 인사이트미디어가 구글코리아와의 협력 하에 개발한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그 동안 가젯(위젯) 마케팅은 자발적인 확산이 가능해 비용대비 효과가 높은 반면 가젯(위젯)을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 때문에 쉽게 시도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가젯(위젯) 마법사로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됐다. 극심한 경기불황으로 마케팅 비용 축소방안을 모색 중인 기업들이 최근 가젯(위젯)을 활용한 마케팅방법을 주목하고 있어 이번 가젯 마법사 발표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희소식이다.
가젯(위젯) 마법사는 콘텐츠 보유자들이 가젯(위젯) 제작에 필요한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들을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서, 제작이 가능한 가젯(위젯)의 종류는 총 10가지로 뉴스, 라디오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 도서, 문화행사 가젯 등이 있다.
또한 이처럼 손쉽게 만들어진 가젯(위젯)은 구글의 스마트한 첫 화면인 아이구글(www.google.co.kr/ig)에서 선택해 누구나 자신의 첫 화면에 끌어다 놓고 쓸 수 있어 네티즌들의 자연스런 방문을 이끌어 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구글의 가젯(위젯)은 오픈소셜(opensocial) 그룹에 참여하고 있는 다음의 위젯뱅크에서도 활용이 가능해 그 마케팅 효과가 한층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 번의 콘텐츠 개발로 다양한 사이트에 자신의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물론 이 모든 과정에 드는 비용은 무료다.
인사이트미디어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가젯(위젯) 마법사를 지속적인 업데이트하여 더욱 다양한 가젯(위젯)들을 더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차후 기능 보강을 통해 콘텐츠 보유자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 역시 이 마법사를 활용해 자신이 만들고 싶은 가젯(위젯)을 제작, 배포할 수 있게 개방할 계획을 갖고 있다.
구글코리아에서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최지영 상무는 “아이구글(iGoogle)에는 국내외 사용자(일반 개발자)들이 만든 4만 여 개의 가젯들이 올라와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면서 "인사이트미디어에서 개발한 가젯 마법사를 통해 개발자들이 '한국형 아이구글'에 걸맞는 다양하고 유용한 가젯을 보다 손쉽게 개발하고 공유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오픈 웹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궁극적으로 사용자들도 많은 혜택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젯(위젯) 마법사를 개발한 인사이트미디어 유정원 대표는 “숨겨진 좋은 컨텐츠가 국내에 아주 많다. 컨텐츠 보유자들이 구글 가젯 마법사를 통하면 훌륭한 컨텐츠를 전세계 유저들에게 보다 손쉽게 선보일 수 있게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전하며 가젯(위젯)을 활용한 무료 온라인 마케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인사이트미디어가 개발한 가젯(위젯) 마법사에 대한 보다 상세한 사항은 가젯 마법사 가이드 페이지(www.wezet.co.kr/wizard/guide)에서 볼 수 있다.
인사이트미디어 개요
(주)인사이트미디어는 위젯 마케팅, 온라인 PR, 블로그 마케팅 등 변화하는 웹2.0 환경을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 그룹이다. 현재 다음커뮤니케이션 인증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이자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부회장사이며, 서울시, 크리스챤 디올, 나이키, 다음 운세, 영화 ‘예스맨’등의 위젯을 제작해 배포 중에 있다.
가젯 마법사: http://www.wezet.co.kr/wizard
웹사이트: http://www.ensight.co.kr
연락처
(주)인사이트미디어 홍보담당 박경진 070-7097-69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