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 여수 석유화학업체 고객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술원은 △위험물 시설 안정성 평가업무, △‘09년도 실시 예정의 정기검사 절차개선 내용, △해외 위험물 안전관리 기술정보 등을 설명하고 고객들의 현장 애로점을 청취했다.
참가자들은 특히 경기불황 하에서 비용절감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사선투과시험방법 및 구조변경탱크 충수시험 등의 제도개선방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한편, 기술원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험물 관련 업체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정책 추진으로 국가 경제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위험물검사부 나병균 031-289-2912
-
2009년 7월 14일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