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라이프, ‘지식경영’ 본격 시행…독서토론회 주1회 정례화
당사는 경영과 독서를 접목하여 시너지효과를 내는 독서경영의 전사적 확대 실시 및 사내 지식기반 인프라 구축을 위한 그룹웨어를 전격 도입하는 등 현 경제 위기의 활로를 ‘지식경영’에서 찾고자 한다고 전했다.
우선 팀장급 이상 직급이 참석하는 독서토론회를 주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최고경영자 차원에서 솔선수범하고 있다. 어려운 경영 환경을 적극적으로 극복하고자 책에서 얻은 지혜나 정보를 기업 운영에 즉시 활용하고자 하는 전략적 시도로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독서토론회는 (주)트루라이프 서부사료 고유의 기업문화가 그대로 투영된 이 회사의 오랜 전통. 모든 임직원들은 정치, 경제, 사회문화 및 업무전문서 등 각 분야 서적을 1년에 4권 이상 읽고 독후감을 제출해야 한다.
또 매출의 1%를 직원교육비로 지출하고 사내 도서관을 운영하는 등 업계에서 '책 읽는 회사'로 유명하다.
다독가(多讀家)로 알려진 정세진 사장은 "독서토론회는 그동안 지속되어 온 당사의 전통이 확대된 것으로 보면 된다"며 "책 속에 모든 진리와 문제 해결의 열쇠를 찾을 수 있으므로 임원진 먼저 독서 경영을 장을 열어, 직원들이 독서를 업무에 전략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월 말부터 그룹웨어를 도입, 사내 지식기반 인프라 확충에 나섰다. 그룹웨어는 사내통신, 외부메일링, 전자결재, 주소록 및 실시간 사내 메신저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통합 전자문서 시스템으로 그간 단순게시판 형태의 문서 작성만 가능했던 KMS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전산팀 관계자는 “그룹웨어 구축으로 조직 간 신속한 의사결정 및 협업이 가능해지며 전자결재 도입으로 시간 및 유형자원의 절약, 일부 개별적이고 단절된 사내외 정보를 통합하여 공유하는 등 경영 성과 제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주)트루라이프 서부사료는 기업의 핵심가치를 높이고 미래가치를 향상시켜 기업 성장을 이끈다는 지식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트루라이프 개요
국내 배합사료의 효시이자 양계 사료 시장 브랜드 파워 1위 제조업체인 40년 전통의 (주)서부배합사료를 전신으로 2006년 10월에 분리, 독립한 (주)트루라이프는 오랜 축산사료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축산농가의 수익증대를 위한 책임경영컨설팅을 전개하는 ‘컨설팅사업’과 친환경 유기농 식품브랜드를 가정에 유통하는 ‘식품사업’, 식품 및 축산컨설팅 기술을 세계에 전하는 ‘해외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진 식품종합회사다. 트루라이프는 ‘True Food, True Life’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목표로 계란소비촉진캠페인 등 NGO단체와 연계한 기부활동과 같은 지속적인 사회공헌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1년 4월에는 내 몸이 좋아하는 건강식단 ‘호밀’을 출시하여 간편하고 균형잡힌 건강식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 식단 대표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truelife.co.kr
연락처
㈜트루라이프 홍보팀 031-903-6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