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 '0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상위 등급
이번 조사는 공기업 24개, 준정부기관 76개 등 총 100개 기관의 고객 Pool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설문조사를 통해 ‘우수’, ‘양호’, ‘보통’, ‘미흡’의 4단계 평가결과 공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조사결과 준정부기관 부문에서는 기술원을 포함 총 9개 기관이 ‘우수’ 등급 평가를 받았다.
기술원은 ‘고객중심’을 핵심가치로 선정하여 전 직원이 강도 높은 고객만족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전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국민 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고객중심 고품질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Hi-Q250 등 각 본부별로 고객만족브랜드를 개발하여 고객 친화적으로 업무프로세스를 개선시켜 왔고 합리적인 검사를 위한 제도개선,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통한 기술교육, 고객맞춤형 전문기술자료 발간 및 제공, 휴일검사 실시, 고객사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정보 e-레터 운영, 메신저서비스 정책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한 With-You서비스, 대표자 간담회, 실무자워크숍 등을 실시해 다양한 통로로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고 매년 대표자 신년인사회 시 처리내역을 공포하여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왔다.
한편, 기술원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하여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여 고객에게 더욱 더 다가서는 고객 친화적 행정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전략기획부 김창민 031-289-2750,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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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7월 14일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