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찰시험 경쟁률 33:1 기록...난이도 지난해보다 상승

서울--(뉴스와이어)--선발예정인원 1,006명에 총 33,173명이 출원, 평균 33대1의 경쟁률을 기록한 순경 1차 시험이 지난 11일 전국 주요 중고등학교 시험장에서 일제히 시행됐다. 이번 시험의 난이도는 전반적으로 지난해에 비해 다소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박스형 문제가 다수 출제되면서 난이도를 높이는데 한 몫 했으며 지난해 치러진 순경시험과 비교했을 때에도 난이도가 더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과목별로는 경찰학개론과 형법 등이 다소 까다롭게 출제됐으며, 이어 수사학과 형사소송법 도 평소보다 어렵거나 비슷한 난이도를 보였다. 반면, 영어는 예상외로 지난해 시험에 비해 쉽게 출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안산 시곡중학교 시험장 앞에는 아침 일찍부터 수험생들의 파이팅을 바라는 응원 열기로 가득했다. 한편, 경찰공무원 학원 관계자들을 비롯해 수험생 가족 및 선후배들이 시험장에서 미리 준비해온 따뜻한 커피 등을 수험생에게 나눠주는 등 합격을 기원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