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익혀 평생가는 초등공부습관 무료 강연회’, 오는 7일 200회 돌파

서울--(뉴스와이어)--학부모 포털 부모2.0 (www.bumo2.com)이 2008년부터 연중 캠페인 '자녀의 공부습관을 바로잡자!'의 일환으로 개최해 온 '한번 익혀 평생 가는 초등 공부 습관' 무료강연회(강사 손병목)가 오는 5월 7일 드디어 200번째 강연회를 맞이한다.

한 번 익혀 평생 가는 초등 공부 습관 무료강연회는 2008년 6월, 제1회 강연회가 시작된 이후 지난 1년 동안 거의 매일 전국의 공공도서관과 초등학교, 문화센터 등에서 유아,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어 약 2만 여명의 학부모들이 함께 했다. 강연회 참석자들의 입소문이 퍼지면서 전국 거의 모든 지역의 도서관에서 행사 개최를 요청하고 있다.

한 번 익혀 평생 가는 초등 공부 습관은 어릴 때 익힌 공부습관이 평생 학습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작 학교나 학원에서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는 현실을 감안하여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과 공부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되는 초등 공부 습관을 가정에서 바르게 세워주기 위한 방법과 자녀의 공부 습관을 도와주는 부모의 역할, 바람직한 엄마표 교육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특히 사교육을 시키지 않는 것이 엄마표인 줄 알고 있는 부모들에게 엄마표의 실패 사례와 극복 방법에 대해 강조하면서 단순히 공부 잘하는 아이가 아니라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몇 가지 원칙과 실천 목표도 함께 제시한다.

경제 여건 악화와 사교육비 부담 증가, 사교육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확대로 엄마표 교육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연으로 많은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강연회를 주관해 온 학부모포털 부모2.0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수백 건의 강연 후기와 공부 습관 상담 문의가 올라와 강연 내용에 대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강연회를 개최해 온 부모2.0 손병목 대표는 "공부의 질을 결정 짓는 것은 학습의 양, 학습의 방법, 학습의 태도 등으로 볼 수 있는데,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의 태도이며, 이 학습의 태도를 가르치는 것은 학교나 학원에서가 아닌 가정에서만 해결 할 수 있는 문제"라고 전제한 뒤 "초등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를 통해 쌓아가는 단순한 지식의 양이 아니라, 그 지식을 올바르게 쌓아가게 할 수 있는 공부 습관을 바로잡는 것"이라며 가정에서 키워야 할 공부 습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 번 익혀 평생 가는 초등 공부 습관무료 강연회는 금년 말까지 총 300회를 목표로 연중 무료로 계속 될 예정이다. 강연회 참가는 무료이며, 유아, 초등학생 학부모를 비롯해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강연 일정 및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부모2.0 홈페이지 (www.bumo2.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사 개요
행복한 학부모 포털 부모2.0(www.bumo2.com)은 출판그룹 (주)김영사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전문 포털 사이트입니다. 2008년 3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009년 3월 현재 약 140,000명의 실명인증회원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부모 또는 학부모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공유하며, 자녀 교육 강연회, 부모 교육 온라인 특강 등 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bumo2.com

연락처

김영사 무한지식충전소 서인호 팀장 02-3668-325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