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출연(연) 부문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철도연은 지식경제부가 한국표준협회를 주간사업자로 선정하여 실시한 2008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별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분류체계’를 정립·운영하고, 국내외 철도기술 전문가들과의 인적 네트워크 관리를 효율화하고 기술 및 정보교류를 촉진하기 위하여 1천 4백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 고객 DB를 구축하는 등, 적극적이고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고객만족도(KCSI-ST) 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 해 12월에는 고객만족·윤리경영 선포식을 통해 고객지향 R&D 체계 및 철도연의 윤리의지를 전달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고객만족·윤리경영을 실천하며 고객만족경영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연구기획단계에서부터 고객의 Needs를 반영하기 위해 철도기술 전문가를 대상으로 기술수요 조사체계를 확립하여, ’09년 주요사업에서 외부고객의 Needs를 16건 반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개요
철도기술을 연구하는 국가 출연 연구기관이며,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산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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