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코리아, “어린이날 선물보다 황금연휴 여행이 인기”
네이버, 야후코리아 등 주요 포털과 제휴를 맺고 있는 국내최대 검색광고업체 오버추어코리아(대표 김대선)에 따르면 4월21일부터 30일까지 여행 연관 키워드의 전년 동기 대비 검색건수 증가율이 어린이날 선물 연관 키워드의 검색건수 증가율보다 3배 이상 급증했다. 어린이날 선물 연관 키워드가 32.19%의 검색건수 증가율을 보인데 반해, 여행 연관 키워드의 검색건수 증가율은 117.72%를 기록했다.
오버추어코리아 이승학 차장은 “올해는 연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초의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내려는 사람들의 검색이 예년보다 활발히 일어나면서, ‘어린이날 선물’보다 ‘가족 여행’처럼 어린이날과 황금연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 관련 키워드가 높은 검색건수 증가율을 보였다”고 말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도 일주일 간 모처럼 맞는 황금연휴를 즐기기 위한 관련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스파와 레저, 국내여행상품 등에 대한 지난 4월의 매출이 완구 및 아동의류 등 어린이날 선물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장난감과 인형 등의 완구와 아동의류 매출 증가율은 각각 18% 와 25%에 그친 반면, 스파이용권 및 국내여행상품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0% 이상 훌쩍 뛰어넘은 것. 특히 성인 1인 가격으로 2인 입장이 가능한 ‘이천 미란다 스파플러스 1+1특가 스파이용권(2만4,000원)’ ‘봉평허브나라+경포대+대관령양떼목장 당일여행(2만9,000원)’과 같은 특정 상품의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배 가량 웃돌았다. 이와 함께 ‘아디다스골프 남성 스트라이프 폴로넥 반팔 티셔츠(6만4,000원)’와 ‘휴대용 접이식 미니 다용도 레저의자(8,900원)’, ‘랜드웨이 에프스펏 성인용 인라인+보호대 세트(5만2,000원)’ 등 골프 및 캠핑용품과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등의 레저상품도 황금연휴를 앞두고 반짝 인기를 누렸다.
롯데닷컴 측은 “간만에 찾아온 황금연휴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소비자들이 예년보다 적극적으로 관련 상품을 구매한 것 같다”면서 “여행 레저관련 카테고리에서 예상치 못했던 특수를 누린데 이어, 가족과 함께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파 할인권이나 당일여행권 등이 황금연휴를 앞두고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content.overture.com
연락처
오버추어코리아 서은아 과장 2006-9663
카라커뮤니케이션즈 차정윤 대리 2006-9621
-
2011년 11월 30일 0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