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차, 중고차시장 천덕꾸러기로 전락
대형 중고차가격이 이렇게 큰 폭으로 하락한 주된 이유는 정부정책에 의한 후폭풍을 꼽을 수 있다. 지난 1분기만해도 중고차판매가 강세를 보였지만, 정부의 노후차 교체후 신차구입시 세금을 감면해주는 정책시행으로 인해 대형차가 큰 타격을 보고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신차 할인, 상품용 중고자동차 매물의 수급 불안정 등 복합적인 요인들로 인해 중고차시장에서 대형차들이 고전을 하고 있다.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 대표: 문건웅)의 중고차시세를 참고하면 흔히 CEO 차량이라 불리는 쌍용 체어맨(Chairman), 현대 에쿠스(Equus), 기아 오피러스(Opirus)는 1개월 사이에 평균 220만원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출고된 지 3년미만의 대형 중고차가격 하락 폭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07년식 뉴 체어맨은 3500만원→3310만원, 뉴 에쿠스는 3270만원→3050만원, 뉴 오피러스는 2850만원→2610만원으로 평균 220만원 떨어졌다.
카즈의 김민철 마케팅담당은 “올해 1분기는 중고차시장이 강세를 보이며 대형차도 강세를 보였었지만, 정부의 세제감면정책이 신차와 대형차에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확정되면서 지난달 대형차가격이 올해 최대 폭으로 폭락했다”고 말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