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 ‘제1회 소방산업기술대상’ 수상자 공표

용인--(뉴스와이어)--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황정연)은 소방방재청(청장 최성룡)이 주최하고 기술원이 주관한 「제1회 소방산업기술대상」의 최종 평가 결과 ‘자기진단형 불꽃감지기’ 등 총 5개 기술이 선정됐음을 공표하였다.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에 선정된 ‘자기진단형 불꽃감지기'((주)창성에이스산업(대표 이의용))는 기존 불꽃감지기에서 발생되는 비화재보나 오동작을 감소시키기 위한 최적의 상시 감시상태를 유지하여 첨단 시설 및 목조문화재 등에 설치되고 있으며 유럽시장에도 수출 판매되는 등 소방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차세대 소화장치인 ‘고체에어로졸 자동소화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한 고려화공(주)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패들형 알람밸브((주)마스테코), △소방용 안전행거((주)화성방재), △ 다용도 인명구조용 고가·굴절 소방차((주)에버다임)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내 소방기술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 기술인 또는 단체를 발굴·포상하여 소방산업체의 사기진작과 함께 우수 소방기술 및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소방산업기술대상에는 총 32개사가 응모하였으며, 평가위원회 심의 및 정부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한편, 대통령 표창 및 국무총리 표창 시상은 6월 1일(월) 오전 8시 30분에 정부종합청사 별관에서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시상식 및 기타 문의 : 산업지원부 김준배 (031-289-2785)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전략기획부
김창민
031-289-27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