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산업, 세계적 수준의 최신 공법으로 이소부티렌 생산 개시

뉴스 제공
송원산업 코스피 004430
2009-06-18 11:08
울산--(뉴스와이어)--국내 최대 합성수지 첨가제 전문 제조업체 송원산업은 울산의 매암동에 위치한 신 공장에 약 250억원이 투입된 고순도 IBL(이소부티렌) 설비 가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으며 현재 순조롭게 가동중이라고 밝혔다.

송원산업 박종호 대표이사는 “이번 이소부티렌 공장의 성공적 가동은 우리가 지금까지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는 증명인 동시에 또 하나의 획일점을 긋는 사항임에 틀림 없다. 상업적으로는 전 세계 최초인 TBA(t-butanol) 크래킹 기술로 3만톤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춤으로써 우리는 전 세계 화학 산업계에서 하나의 초석을 이루었다. 이는 곧 제품의 안정적 품질 및 가격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경쟁우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며 특히 친환경적 공법이라는 점이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송원은 제품군의 다양화를 위한 혁신적인 연구에 집중적인 투자와 노력을 해왔다. 원유에 기초한 기존 IBL의 제조 공정에 비하여 TBA 크래킹 기술의 IBL 생산은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송원은 가격 변동이 심한 기존 IBL의 시장으로부터의 영향을 더 이상 받지 않게 되었으며, 플라스틱 첨가제의 주요 원료인 IBL의 자체 생산으로 다양한 제품군의 제조 비용과 에너지 절감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송원산업 개요
송원산업은 Songnox 산화방지제, Songlight 광안정제, Songsorb 자외선 흡수제, 플라스틱 산업용 열안정제와 더불어 가소제, 윤활제, 표면처리제, 폴리우레탄, 알킬페놀, 바이페놀, 응집제와 기타 다른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정밀 화학 선도 기업이다. 송원그룹은 송원 International AG와 송원 International-Americas Inc.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ngwonind.com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기훈 과장
02-511-8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