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 ‘이중벽탱크업체 관계자 워크숍’ 개최
이 워크숍은 기술 및 품질 향상으로 위험물 지하저장소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제조업체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것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재)한국건설방식기술연구소 이의호 박사를 초청, “이중벽탱크의 부식과 방식 기술”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이어서 소방방재청 이동원 반장은 “지하탱크저장소 관련 법령 등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기술원은 앞으로도‘이중벽탱크업체 관계자 워크숍’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검사업무를 개선하는 등 제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개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기본법 제45조에 의하여 1977년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서 소방기기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검정기관입니다. 주요 소방기기 및 위험물탱크의 성능과 안전성 검정을 담당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제품의 형식승인, 제품검사 및 방염성능검사 ▲위험물탱크 안전성능검사 및 위험물성상판정 ▲소방용기계·기구와 소방시설 및 위험물의 안전관리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지원 육성 등의 법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 및 검사기관(KOLAS)으로 지정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UL, FM, CSIRO 등의 국제시험검사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소방기술의 선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업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i.or.kr
연락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전략기획부
김창민
031-289-2750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7월 14일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