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서울교육문화회관(양재동 소재)에서 2009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금번 행사는 전국자원봉사 실무자, 기업 및 학계,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하며,‘사회환경 변화와 자원봉사’를 주제로 (사)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2009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는 자원봉사계의 공동 핵심과제 및 현안 등에 대한 실천전략과 중·장기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전국자원봉사기관·단체간의 교류와 정보공유를 통해 전국자원봉사네트워크 구축과 협력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올해로 세 번째가 되는 컨퍼런스는 상생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를 주제로 충북괴산군에서 2007년도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2008년도에는 시민사회와 자원봉사운동을 주제로 전북 전주시에서 실시되었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시민사회컨설팅 그룹에서 활동하는 컨설턴트이자 세계자원봉사협의회 이사인 Kathleen Dennis가 ‘전국자원봉사지원체계와 국가자원봉사단’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갖는 것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국가 5개년 기본계획 추진평가와 과제 등 5개를 주제로 진행되며,

10일에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경동 이사장의 ‘사회변동과 자원봉사의 새로운 지향 : 공동체 운동’을 기조강연과 공직자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한 관리방안 등 5개의 주제로 진행 된다.

10개의 주제는 기관 및 단체, 학회에서 주관하여 실시된다.

-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 볼런티어21, 세계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학회,한국자유총연맹, 한국자원봉사포럼, 한국해외원조단체협의회, 한국청소년진흥센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 한국자원봉사센터 중앙회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이무송씨도 참여하여 공연을 통해 자원봉사 현장에서 수고하는 실무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문의는 02-776-8483(조직지원부 한도헌간사)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volunteer.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장 김주수
02-776-8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