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수여 및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2012-12-05 11:2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자원봉사활성화 유공자 표창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12월 6일(목) 서울시립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자치구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축제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자원봉사 상담가,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자원봉사활성화 유공자 분야 73명(단체 8명, 개인 65명)에 대한 시장표창을 수여한다.

매년 자원봉사주간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동(洞)네 단위의 풀뿌리 자원봉사 활동을 소개 전파하는 자원봉사캠프 우수사례 발표회와 병행해 진행한다.

자원봉사 캠프란 생활권단위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최일선 거점으로 주로 동 주민센터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자원봉사 캠프에서 활동하는 상담가들이 중심이 되어 발표하는 우수사례 6건은 지역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지역문제해결을 위해 고심한 결과 도출된 사례들로, 총 25건의 공모접수 사례 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선정되지 않은 사례들은 행사장 밖에 별도 전시물 형태로 공개하여 활동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volunteer.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
김화진
070-8797-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