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 ‘2012 서울 V-페스티벌’ 개최

2012-10-05 09:2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윤애)는 시민들의 자원봉사의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서울 시민과 자원봉사자 3,000여 명이 오는 6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남산 백범광장에서 자원봉사 미니박람회와 자원봉사자 걷기대회의 ‘2012 서울 V-ROAD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에서는 1365 체험부스 Zone을 마련하여 친환경 수세미뜨기, 천연비누 만들기, 이면지노트 만들기, 풍선아트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시민들이 참여하여 만든 물품은 나눔 실천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기관 또는 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걷기대회는 백범광장을 출발해 북측순환로, 시청남산별관, 남측순환로, 팔각정휴게소로 이어지는 약 7.5km(1시간 30분∼2시간 소요) 구간으로 참가자들은 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서울’이라는 주제로 미리 나눠 준 풍선에 각자 마음에 드는 캠페인 문구를 쓴 후, 함께 걷는 참가자들끼리 풍선을 교환하며 생활 속에서의 자원봉사 실천을 다짐하는 캠페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남산북측 순환로 출발지에서 국립극장 분기점까지 총 6구간에서 통기타, 오카리나, 색소폰 연주 등 재능나눔 봉사자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남산 둘레길을 걷는 동안 다양한 거리 공연을 즐기며 감상할 수 있다.

걷기 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www.volunteer.seoul.go.kr)에서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봉사자에게는 최대 3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정근모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 시민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또한 이번 행사가 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서울만들기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volunteer.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
유양희
02-776-8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