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 ‘2012 자원봉사 시민 아.우.성’ 행사 진행

2012-11-12 11:2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소통, 변화의 힘을 말하다’를 주제로 이그나이트 “2012 자원봉사 시민 아.우.성(아름다운 우리들의 함성)” 행사를 진행한다.

시민봉사자들의 목소리로 자원봉사 활동 경험과 감동을 나누고 소통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11월 15일(목) 오후 7시부터 대종상영화제 시사실에서 열린다.

이그나이트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새로운 의사소통 방식으로, 발제자가 준비한 슬라이드 20장을 사용하여 5분이라는 한정된 시간 안에 주제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 파티다.

글로벌, 재능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봉사자 8인의 봉사활동 현장 스토리와 ‘스파크’의 저자 송인혁 강사의 특강을 통해 자원봉사가 자신과 지역사회의 변화과정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력을 참가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현장으로 접수가능하다.

이날 이그나이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전문가 특강에선 한국의 TED 전도사이자 대한민국 대표 자기계발서 ‘스파크(생각정원)’ 저자 송인혁이 ‘이룸과 창발의 새로운 비밀’을 주제로 시민봉사자들과 만난다.

또한 시민봉사자 8인은 자원봉사의 대표 분야인 글로벌봉사, 재능나눔봉사, 마을만들기, 풀뿌리 민간자원봉사, 공직자 등으로 구성되어 자신의 생생한 봉사활동 에피소드를 이그나트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자 자유발언 및 식전공연, 테마 이벤트 등 기타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며, 온라인(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9986)접수를 놓친 참가자들을 위해 현장에서도 접수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volunteer.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
박주연
070-8797-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