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검색엔진 유입율은 감소, 네이트는 통합 효과로 상승

서울--(뉴스와이어)--어메이징소프트(AmazingSoft)가 운영하는 웹로그분석 ASP 서비스인 에이스카운터(http://www.acecounter.com)는 2009년도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검색엔진 유입율이란,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지 검색엔진별로 그 비율을 나타낸 수치이다.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광고를 하고 있는 인터넷 사업자들에게는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는 73.04%의 검색엔진 유입율로 2009년을 시작하며, 2월 73.13%를 기록해 증가하는 듯 보였다. 그러나 2009년 상반기 평균 유입율은 72.39% 로 작년 하반기 평균 72.81% 보다 0.42%P 감소하였다. 다음은 15.58%의 유입율을 기록하며 꾸준히 15%대를 유지하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야후!코리아는 2009년 1월 다음과의 검색광고 통합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나, 3.91%의 평균 유입율로 감소하며 다음과의 격차를 줄이지 못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2009년 2월 엠파스가 네이트와 통합되었으며, 검색엔진 유입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 효과가 기대되었다. 네이트의 유입율은 통합 이후 점차 증가하며 6월에는 1.86%를 기록하였다. 네이트는 2사분기 평균 1.72% 로 구글코리아를 0.07%P 앞지르게 되었다.

엠파스와 네이트의 통합 효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네이트의 유입율 변화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인지 주목해본다.

검색엔진 유입율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 2009년 1월 ~ 6월
2. 분석 대상 :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 네이버, 다음(Daum), 야후!코리아, 구글코리아, 엠파스, 네이트, 기타(파란, 구글닷컴, MSN코리아 등)

어메이징소프트 소개
(주)어메이징소프트는 실시간 웹사이트 방문객 분석 전문 기업입니다. 자사가 운영중인 웹로그분석 ASP서비스인 에이스카운터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로 CJ 그룹, 모두투어, 아시아나항공, 팅크웨어, 여인닷컴등 약 6,500여개의 웹사이트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ASP운영팀
이선임 대리
02-2082-2662(내선2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