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타일박람회, 23~26일 코엑스에서 개최
3회째를 맞는 이번 한국스타일박람회는 역대 최다 150여개 기업, 350여 부스로 구성되어 행사의 풍섬함을 더하였으며 다양한 이벤트, 세미나, 체험행사 등이 확정되면서 참관객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2009 한국스타일박람회는 명칭을 한국의 정서, 감성, 경향을 대상으로 한 박람회라는 본래의 취지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기존의 ‘한스타일박람회’에서 ‘한국스타일박람회(영문 Korea Style Expo)’로 변경하였다.
박람회 참가자 타겟도 전통문화콘텐츠를 제조하는 사람들에서 상품을 디자인, 개발, 유통하는 사람들을 위한 박람회로 전환하였고, 전통문화상품의 디자인 경향을 제시를 위해 정상급 실내건축디자이너인 마영범을(소갤러리 대표) 예술 감독으로 위촉하는 등 전략적 변신을 꾀하였다.
특히 ‘지금 여기 우리’ 라는 행사의 주제를 담고 있는 주제관은 전통의 한국적인 것과 현대의 한국적인 것을 재해석 해보는 공간으로 현대를 상징하는 LED와 전통의 돌담길과 정자를 결합한 새로운 의미의 공간을 구현하고자 한다.
그외 테마관 역시 한국스타일의 현재를 보여주는 공간으로 4가지 테마를 통해 6H 분야를 총체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공간을 연출 할 예정이다.
산업관에서는 한글, 한식, 한복, 한지, 한옥, 한글음악 6개 분야의 질적인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며 기업과 바이어들과의 활발한 비즈니스 장 또한 마련되어 있어 한국스타일의 산업화에 있어 새로운 도약이 기대된다.
대표적인 참가기업으로는 한글 부문에서는 ‘엄마가 뿔났다’ ‘대종세왕’ 등의 드라마 타이틀 서체로 익숙한 캘리그래퍼 강병인,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목판화가 이철수, 현대 한글서예를 이끄는 박병옥 등이 참여한다. 한복은 전통적인 한국의 미를 보여 줄 한국궁중복식연구원과 천연발효염색으로 자연의 색을 표현하는 (사)전통예절진흥회 전통천연발효염색연구소, 10년이 넘는 전통과 국내 30여개의 프렌차이즈 유통망을 유지하고 있는 돌실나이 등이 참여한다.
또한 한옥 부문은 남대문과 인정전을 축소하여 모형화 하는 라은엘엔씨, 전통 한옥의 멋을 표현하는 전통살림집연구소 법고창신 등이 참여한다. 한식과 한지 부문은 전주비빔밥의 브랜화에 앞장서는 전주비빔밥(주), 한지로 수의를 제작하는 고려한지수의 등이 참여하며 한국음악 분야에서는 국악기를 연구 제작하는 우륵국악기연구원 등이 참여한다.
한국스타일을 보여 줄 이벤트로는 꽃별(해금), 김경아(피리), 아라연(국악앙상블), 신날새(해금), 정길선(가야금), 한충은(소금)등 의 국악공연으로 대중적인 국악을 만나 볼 수 있으며 한글 한지 한복을 복합시킨 제품쇼 6H ITEMS SHOW, 트로아 한지 데님 패션쇼에서는 기존의 한국스타일이 아닌 색다른 한국스타일을 접할 수 있다.
그밖에 한국스타일의 경쟁력 발전을 위해 마련된 세미나는 ‘한식세계화를 위한 외식공간연출 연구’ ‘ 6H 융복합 과학화를 위한 전략방안’ ‘문화와 연계한 한식의 세계화 및 산업화 방안’ ‘제 6회 한옥의 현대화 세미나’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스타일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한지 손거울 만들기, 사각바늘방석 만들기, 초롱등 만들기, 안동포 향주머니 만들기, 대형 전주비빔밥 시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주제관 및 테마관, 산업관, 홍보관, 세미나 및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2009 한국스타일박람회는 참가기업에서부터 바이어, 일반참관객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박람회로 한국스타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koreastyle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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