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짜리 에쿠스보다 안 팔리는 쌍용차”…카즈
이는 쌍용차 5월 내수보다 무려 91.3% 감소한 수치이며, 내수점유율 1위인 현대자동차에 비교하면 1%도 안되는 수치이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쌍용차 전체판매량이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에쿠스 모델 하나보다도 못 할뿐 아니라, 1억이 넘는 에쿠스 4.6 등급 보다도 판매가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에쿠스 4.6 등급은 6월 379대가 판매되어 쌍용차 전체판매의 2배 가까이 판매되었다.
중고차사이트 카즈(www.carz.co.kr)의 박성진 대리는 “쌍용차가 가지고 있는 더욱 큰 문제는 현재의 쌍용차 노사갈등이 극적으로 타결이 된다해도 쌍용차가 본궤도에 오르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일련의 사태들로 인해 소비자들의 쌍용차에 대한 신뢰도가 상당히 무너졌으며, 신차개발이 제대로 이루어주지 못한 것도 쌍용차의 미래를 어둡게 한다. 또한 쌍용차는 올해초부터 6월까지 생산량이 1,595대에 그쳐 전년동기비 74.6% 감소하였을뿐만 아니라, 6월에는 생산량 자체가 없다. 만약 현재 상황이 더욱 길어지고, 공장가동에 시간이 걸린다면 사태해결 후에도 쌍용차는 물량부족으로 인해 상당한 부담을 느낄 것이다. 쌍용차는 지금 당장 정상화되어도 상당히 큰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
카즈 관계자는 “만약 현재의 갈등이 더욱 장기화된다면 사태가 해결이 된다 해도 최악의 상황을 피하지 못 할 수 있다. 너무 늦어진다면 회사의 운명을 장담할 수 없는 만큼 노사는 대화와 타협으로 회사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www.carz.co.kr) 홍보팀
박성진 대리
02-2168-20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