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홀딩스, 가족형 내비게이션 ‘go&joy’ 출시

뉴스 제공
웅진 코스피 016880
2009-09-22 08:55
서울--(뉴스와이어)--추석을 앞두고, 내비게이션 시장에 청신호가 커졌다. 시즌을 겨냥한 내비게이션 신제품이 쏟아지는 가운데, 새롭게 선보인 가족 맞춤형 내비게이션이 올 추석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9월 22일, 웅진 그룹의 웅진홀딩스 사업부문이 내비게이션 ‘go&joy(고앤조이)’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통합구매, 자산관리, 콜센터 등 그룹 내외의 B2B사업을 담당하는 웅진홀딩스 사업부문이 이번에는 내비게이션 유통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웅진 파워’를 입증해야 할 첫 시험대에 오른 제품은 바로 ‘go&joy’ 시리즈.

일반형 2D, 고급형 3D등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는 ‘go&joy’ 시리즈는 삼성전자 LCD와 국내 지도 보급률 1위인 엠앤소프트의 ‘리얼 지니 맵’ 등 국내 최고의 부품 및 소프트웨어들로 제작됐다. 특히, 고급형인 3D 제품은 초고속 900MHz급 CPU를 탑재, 주행 속도에 따른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하며, KBS TPEG에서 무인카메라 정보 업데이트 등 도로 교통 정보서비스가 가능하다.

제품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내비게이션의 디자인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go&joy’는 20~40대를 타깃으로 한 제품답게 디자인에도 섬세하게 신경 썼다.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바디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거치대 및 기기 후면은 과감한 절제미를 풍긴다. 세련된 컬러도 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데 한 몫 한다. 기존의 내비게이션 포인트 컬러가 레드, 화이트 위주였다면 ‘go&joy’는 티타늄그레이, 피아노블랙 등을 사용,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견고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의 금속성 소재를 테두리로 사용해 한결 고급스럽다.

‘go&joy’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다운로드를 위해 PC연결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 전국의 SK주유소에서 제공되는 블루투스 서비스를 이용해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최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와 ‘Magagine 4U’, ‘열려라공부’ 등 웅진 내비게이션 고객만을 위한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는 여행이나 캠핑 등 여가생활에 대한 니즈가 커진 현대인들, 특히 가족들을 위한 ‘가족 맞춤형 내비게이션 시대’를 열었다는 평이다.

‘go&joy’ 2D와 3D 제품 가격은 각각 20만, 30만원 대이며, 전국 전자상가 및 내비게이션 전문샵, 온라인 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구매 가능하다. 9월 24~26일 3일간은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이어 10월부터는 웅진 내비게이션 런칭 기념 온·오프라인 동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업계 일각에서는 과연 ‘웅진’의 브랜드 파워가 내비게이션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을 지 주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봇물처럼 쏟아지던 내비게이션 시장이 최근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중심으로 내비게이션 단말기 시장이 재편되고 있어, 국민 브랜드 웅진의 이번 사업 진출을 주목해볼 만 하다”고 전했다.

웅진홀딩스 사업부문 유통서비스 사업본부장 김준범 상무는 “국민 브랜드인 웅진의 이름을 걸고, 가족형 차세대 내비게이션 ‘go&joy’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콘텐츠,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등을 통해 내비게이션 유통 시장의 새 강자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oongjin.com

연락처

커뮤니케이션 신화
고은영 A.E.
3270-79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