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 ‘2009 추석, 나는 이것이 제일 싫었다’

서울--(뉴스와이어)--‘성적이 오르지 않아 가장 걱정되는 건 엄마가 아니라 나다’라는 광고가 있듯이 결혼하지 못해 가장 걱정되는 건 가족 친지들이 아니라 싱글들이다. 미혼 남녀의 결혼 스트레스가 절정을 이루는 명절, 2009 미혼 남녀들의 추석은 어떠했을까?

VIP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엄앵란 대표컨설턴트 www.daksclub.com)이 미혼남녀 756명(남 387명, 여 36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9 추석, 나는 이것이 제일 싫었다’라는 설문 조사에서 56%가 넘는 미혼남녀 426명(남 246명, 여 180명)이 가족, 친지들의 결혼 성화를 가장 큰 스트레스로 뽑았다.

특히 32세 이상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미혼남녀 327명(77%)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 일가친지들의 결혼 재촉 스트레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알아본 추석 스트레스에서는 남성 246명(63%)이 결혼 재촉을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3일간의 짧은 연휴(54명, 14%), 꽉 막힌 귀향길(45명, 12%), 과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36명, 9%) 그리고 가족 친지들의 용돈 문제(9명, 2%)가 그 뒤를 이었다.

여성 또한 친지들의 결혼 재촉(180명, 49%)을 가장 큰 스트레스로 뽑았으며 그 뒤를 이어 과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90명, 24%), 짧은 연휴 기간(81명, 22%), 가족 친척들의 용돈 문제(18명, 5%)순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 전략마케팅팀 박선영 팀장은 “결혼을 성화하는 것보다는 적절한 격려와 자신감을 심어 주는 것이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미혼 남녀에게는 더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닥스클럽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닥스클럽 미팅 파티’ 무료 쿠폰을 제공. 솔로들의 ‘2010년 당당한 명절 맞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닥스클럽 개요
닥스클럽(주)는 1999년 창업, 현재까지 두자릿 수 성장을 거듭해온 결혼정보업계 리딩기업으로 2000년 3월 중소기업청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 설립 당시 한국투자신탁과 삼성생명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자본금 40억 5천 만원으로 신뢰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투명하고 합리적인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엄앵란 대표컨설턴트 영입으로 VIP 마케팅을 활성화하며 ‘스타클래스(Star Class)’라는 특화된 VIP회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금융권PB본부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선도적으로 진행, 2010년 현재 기업PB, 하나은행WM, 우리PB, 대구은행PB의 고객자녀 미팅파티 및 성혼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만혼, 비혼 등 국가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기업단체를 연계한 '공동성혼프로젝트’를 추진, 한국교총, 신한은행, KT, 삼성전자, 롯데건설 등 16 기업/단체의 미혼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결혼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aksclub.com

연락처

닥스클럽 전략마케팅팀
서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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