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치료는 가을이 최적기…명옥헌 한의원, 침으로 기혈순환 도와 튼살 치료
지난여름 여기저기 자리 잡은 보기 흉한 튼살, 닭살 때문에 고민 하던 이들에게는 자신의 콤플렉스를 숨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가을이 반갑다. 하지만 매년 찾아오는 여름을 괴로워하며 보낼 수는 없는 일이다. 내년 여름, 멋진 몸매와 매끈한 피부로 뽐내고 싶다면 지금부터 튼살 관리를 시작해보자.
튼살이란 피부가 팽창해 선이 나타난 증상으로, 과거에는 갑작스런 체중 증가에 맞춰 피부표면이 늘어나주지 못하여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춘기나 임신 시기에 부신피질 호르몬의 과다분비로 인해 진피층의 콜라겐 섬유가 파괴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부신피질 호르몬은 신장위에 붙어있는 ‘부신’이라는 기관에서 분비되는데 사춘기나 임신을 하였을 때 그 양이 증가한다. 딱히 비만이라 볼 수 없는 사람에게 발생하는 경우 역시 소변에서 이 호르몬이 증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진피층의 변성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시키는 것이 치료의 관건이라 할 수 있겠다.
이에 세포를 재생시키는 침을 통해 진피층에 자극을 주어 세포재생을 유도하는 치료법으로 치료하게 되면 튼살은 점차적으로 희미해지게 된다. 하지만 이는 세포를 재생시키고 피부를 재생시키는 과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기간에 치료되기는 힘들고 보통 5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
명옥헌 한의원 김진형원장은 “한방에서는 튼살 부위에 침을 놓는 시술을 통해 기혈순환을 돕고 세포가 자연스럽게 재생되도록 한다. 동시에 체표의 상태에 큰 영향을 끼치는 폐와 대장의 기능을 좋게 하는 한약을 처방하고 한방 외용제로 피부 관리를 해줌으로써 치료를 한다”며 “튼살은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며 치료해야 하므로 단기간의 치료 보다는 시간을 두고 점차 치료해야하는 질환이다”라고 말한다.
무엇보다도 튼살치료는 피부에 상처를 주고 재생시키는 과정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여름철 자외선은 튼살치료에 최대의 적이다. 따라서 노출이 적은 가을철이 튼살치료의 적기다. 지금부터 내 몸의 튼살을 하나하나 없애, 멋진 내년 여름을 기다려보면 어떨까?
명옥헌한의원 개요
명옥헌한의원은 피부를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 입니다. 여드름,튼살,홍조,흉터,한방성형 등을 주 클리닉으로 하여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yungokhun.co.kr
연락처
명옥헌 한의원
민경언 팀장
02-544-46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