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부동산컨설턴트 준비생 증가”…예비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법무사 준비

서울--(뉴스와이어)--제20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나자 전문 부동산컨설턴트를 꿈꾸는 예비공인중개사들은 일찌감치 감정평가사나 법무사 자격시험 준비에 나서고 있다.

특히,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의 공인중개사 합격자 중 전문 부동산컨설턴트의 길을 걸으려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년 공인중개사 합격자 중 절반 정도가 개업을 하거나 부동산업계로 진출하며, 나머지는 감정평가사나 법무사 자격증 취득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시장에서는 단순히 부동산 매매를 알선해주는 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 종합컨설팅으로까지 서비스 개념이 확대되고 있다. 공인중개사로 활동하면서 감정평가사나 법무사 자격증까지 취득해 자산관리 및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 부동산컨설턴트들의 영향력이 그만큼 커지고 있는 것이다.

공인중개사 학원인 강남박문각의 한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합격자의 멈추지 않는 도전은 당분간 지속될 것” 이라며, “감정평가나 법무사 업무 쪽으로 자신의 실무영역을 넓혀나가려는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이런 경향을 반영하듯 감정평가사, 법무사 최다합격자배출학원으로 유명한 서울법학원에서는 공인중개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22일 ‘감정평가사∙법무사 학습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법학원에서 진행하는 감정평가사∙법무사 학습설명회의 사전예약을 접수받고 있는 랜드스파(www.landspa.com)의 한 관계자는 “최근 20회 공인중개사 가답안을 통해 합격할 것으로 확인한 수험생들 가운데 전문 자격증 취득과 관련한 문의와 상담건수가 부쩍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치룬 후 곧바로 감정평가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김정곤씨(나이 36세)는 “자산관리 개념이 포함된 맞춤형 종합 부동산컨설팅의 전망이 그만큼 밝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자격시험에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