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제8회 한·영 국제세미나 개최

2009-11-11 17:00
의왕--(뉴스와이어)--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최성규, 崔成圭, 이하 철도연)은 11월 11일(수) 14시 30분부터 제8회 한·영 세미나를 SC제일은행 본사 4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국제 세미나에는 마틴 유든(Martin Uden) 주한영국대사와 영국 로이드사의 이안 카마이클(Iain Carmichael) 철도담당국장, 알스톰코리아 베리 하우(Berry Hoew) 한국 지사장, SC제일은행 김미화 부행장 등을 비롯한 국내·외 철도 및 금융 전문가들 100여명이 참석했다.

‘철도시설의 확충을 위한 민관협력체계의 구축(Railway Public-Private-Partnership and its Lessons)’을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과 영국 철도의 민관협력 개발사례를 발표하고, 정부의 철도투자 확대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최성규 원장은 “이번 제8회 한·영 철도세미나는 양국 간 우애를 다지고 더욱 발전된 협력을 이뤄낼 수 있는 좋은 학술의 장”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철도사업 개발 및 양국 정부의 철도투자 확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철도연과 영국은 철도분야의 기술 개발과 정보 교류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8월, 앤드류 아도니스 영국 교통부 장관이 철도연을 방문하여 양국의 활발한 철도 정보 교류와 상호 협력을 요청했으며, 오는 11월 23일에는 최 원장과 앤드류 아도니스 장관이 다시 만나 고속철도 분야에 대한 양국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개요
철도기술을 연구하는 국가 출연 연구기관이며,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산하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rri.re.kr

연락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국제․대외협력팀
031-460-5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