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텀, 세계 최초 모바일 관상 서비스 NATE 통해 개시

서울--(뉴스와이어)--영상처리 및 3차원 영상인식 기술개발 벤처기업인 제니텀엔터테인먼트컴퓨팅(http://www.zenitum.com, 대표 김희관) 4월 20일부터 SK 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NATE를 통해 세계 최초의 자동 관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본 ‘모바일 관상’ 서비스는 카메라 폰을 통해 촬영된 사진에서 얼굴과 눈, 코, 입, 턱과 같은 얼굴 기관의 위치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그 크기 및 길이 등의 상관관계를 측정하여 관상 데이터, 즉 점괘(占卦)를 얻어내는 기술이다.

800개 이상의 관상 점괘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인 본 서비스는 현재, ‘관상 2005년 토정비결’과 ‘역술가 테마별 관상’ 그리고 연인의 사진을 추가 전송해 볼 수 있는 ‘궁합’ 까지 제공된다. 역술가 테마 관상은 4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11가지 카테고리의 애정운 전문의 욕쟁이할멈 테마, 연하 애인 만들기 등의 11가지 카테고리의 여성 전문 ‘연꽃선녀’ 테마, 복권번호 등의 11가지 신변잡기 전문 테마인 ‘초딩동자’ 그리고 성인전문 ‘달마도사’ 테마 등 4개의 테마이 있으며 모두 40가지가 넘는 역술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다.

제니텀의 김희관 사장은 “현재 개발 중인 다양한 물체인식 기술을 통해 향후엔 관상과 어울리는 악세서리, 의상 등의 코디네이터의 역할 등의 퓨전 관상이 추가 될 것” 이라며 “차기 버전에는 귀(耳) 또는 혀(舌) 사진을 통한 점괘 추출도 가능할 것”이라 밝혔다.

현재 동사가 SK 텔레콤에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스피드 성형’등의 영상인식 모바일 서비스와 함께 올 상반기부터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동일하게 제공된다. 특히 동일한 역술문화권인 중국과 대만에서 상당히 관심을 갖는 서비스로 향후 지속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 2005년 여름부터는 웹캠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주는 “웹 관상”서비스도 제공 할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관상이 잘 나오도록 얼굴정면사진을 받는사람번호 *4700으로 전송한 후 (최신폰의 경우 포토앨범에 [마이앨범으로보내기]라는 선택메뉴로 곧바로 보낼 수가 있다), SK텔레콤 네이트에 접속 후 '2.그림포토스타캐릭터 → 6.마이포토 → 5.Joy포토 → 8.모바일관상'을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제니텀엔터테인먼트컴퓨팅(http://www.zenitum.com 대표 김희관)은 영상인식 및 영상처리 핵심기술 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서 현재 인체 및 물체를 자동으로 인식 및 추적하는 핵심 알고리듬 개발을 하고 있다. 3차원 영상복원 및 복합현실 등의 영상인식 응용기술을 개발 중인 기업이다. 현재, SK 텔레콤 및 KTF(4월 중 서비스 개시)에 얼굴영상인식 서비스 (크레이지 페이스, 할로윈 포토, 모바일 스피드 성형, 모바일관상 등)를 제공 중이며 올해 상반기부터 중국, 말레이시아, 대만에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미국에 현지 법인 세우는 등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한 세계 시장 개척을 전개하고 있다.


제니텀 개요
(주)제니텀(http://www.zenitum.com)은 2004년에 창업되었으며, 증강현실, 영상인식 및 인터랙티브 시스템의 기술과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업체임. 세계 최고의 영상 트래킹 기반의 모바일 증강현실 기술 군(群)을 보유한 업체로서 현재 국내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zenitum.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