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고객만족도 출연연 최초 2년 연속1위 달성

2010-01-22 15:31
의왕--(뉴스와이어)--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최성규, 崔成圭, 이하 철도연)이 ‘2009년도 고객만족경영 종합 추진계획 수립·시행’ 및 ‘고객헌장 제정’ 등 고객중심 경영활동에 힘입어 지식경제부 소관 출연연 가운데 2년 연속 최고점으로 2009년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지식경제부가 한국표준협회를 주간사업자로 선정하여 실시한 2009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철도연은 2008년 고객별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분류체계를 정립한 성과를 바탕으로 혁신TFT 등 중간관리자 워크샵 및 전직원 설문조사 등을 병행하여 연구원 현실에 맞는 고객만족 체계를 구축·실천하였으며, KRRI 고객만족경영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역대 출연연 중 최고점수를 획득하면서 고객만족도(KCSI-ST) 2년연속 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 해 10월에는 ‘고객헌장 제정 및 선포식’을 통해 고객지향 업무수행을 위한 최상위 규범인 고객헌장을 제정하여 선포했다.

이외에도 철도연은 홈페이지(www.krri.re.kr)에 고객센터를 마련하고, 고객센터 내에 고객의 소리를 상시 가동하고, 연구원 주요원규를 한글과 영문으로 안내하는 등 고객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철도연 관계자는 “2010년에도 고객지향R&D로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철도연은 2010년에도 고객만족활동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조직문화 및 고객만족 자체연구사업을 추진할 전망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개요
철도기술을 연구하는 국가 출연 연구기관이며,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산하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rr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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