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고객만족도 출연연 최초 2년 연속1위 달성
지식경제부가 한국표준협회를 주간사업자로 선정하여 실시한 2009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철도연은 2008년 고객별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분류체계를 정립한 성과를 바탕으로 혁신TFT 등 중간관리자 워크샵 및 전직원 설문조사 등을 병행하여 연구원 현실에 맞는 고객만족 체계를 구축·실천하였으며, KRRI 고객만족경영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역대 출연연 중 최고점수를 획득하면서 고객만족도(KCSI-ST) 2년연속 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 해 10월에는 ‘고객헌장 제정 및 선포식’을 통해 고객지향 업무수행을 위한 최상위 규범인 고객헌장을 제정하여 선포했다.
이외에도 철도연은 홈페이지(www.krri.re.kr)에 고객센터를 마련하고, 고객센터 내에 고객의 소리를 상시 가동하고, 연구원 주요원규를 한글과 영문으로 안내하는 등 고객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철도연 관계자는 “2010년에도 고객지향R&D로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철도연은 2010년에도 고객만족활동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조직문화 및 고객만족 자체연구사업을 추진할 전망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개요
철도기술을 연구하는 국가 출연 연구기관이며,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산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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