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상국 아동 무료로 후원할 수 있다…카즈, 해외아동후원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카즈
2010-02-04 11:12
서울--(뉴스와이어)--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가 개발도상국의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해외아동후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즈는 홈페이지의 무료 상담메뉴인 ‘내차팔기’를 통하여 사용자가 ‘중고자동차 판매 또는 구입문의’를 남기면, 그 수 만큼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하기로 한 것이다.

문의글을 남기는데 1인당 횟수 제한은 없고, 동일인이라도 다른 차량을 문의한다면 여러 건으로 인정 된다. 이 이벤트는 단기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서 그 의미는 더욱 크다. 카즈 문건웅 대표이사에 따르면 일대일 결연을 통해 정기적인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기에, 일반적으로 기업이 시즌마다 일시적으로 전달하는 후원금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후원할 아이가 결정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이름과 사진등을 공개하기로 해, 후원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자동차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받으면서도, 개발도상국의 어려운 아이들과 결연이 되어 도움을 줄 수 있는 보람찬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후원이 결정된 아이는 4명으로, 후원금은 국제NGO ‘플랜인터내셔널’의 한국지부 플랜코리아를 통해 전달된다. 플랜코리아는 플랜인터내셔널의 한국지부로 유엔경제이사회와 유네스코, 유니세프 등의 협의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카즈는 현재 4명으로 시작하지만 매월 1일 새로운 모금을 시작하기 때문에, 문의량이 많아질수록 점차 많은 아이들을 후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www.carz.co.kr) 홍보팀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