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공무원시험, 시간분배 학습방법 변화 불가피
이에 에듀스파(주)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수험 사이트 고시스파(www.gosispa.com)와 국가고시 주간 섹션 정보지 고시기획(www.gosiplan.com)이 9급 공무원수험 준비 요령을 정리해 발표했다.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시험을 두달여 앞둔 지금은 그동안 봤던 내용을 정리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내용을 공부할 경우 오히려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 또 과목별 점수 편차가 크거나 일정 점수가 유지되지 않는다면 이전에 풀어본 문제 중 자주 틀리거나 헷갈려 했던 부분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관련 내용을 기본서로 정리해 보자.
학원관계자는 “점수편차가 크다는 것은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았다는 것”이라면서 “오답노트를 만들어 자신의 약점을 찾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이번 채용시험부터 필기시험 시간이 100분으로 연장됨에 따라 시간분배와 학습방법에도 변화가 필요할 전망. 수험가는 시험시간 연장 발표 이후 첫 시험이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할 수 없지만, 최근 출제경향을 감안했을 때 긴 지문과 종합적 사고력 측정문제에도 대비해야 할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문제와 보기가 요구하는 바를 빠른 시간내에 파악하는 한편, 각 이론과 사건 등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을 정리해 전체적인 시각에서 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국어의 경우 어문규정을 주의깊게 봐야한다. 어문규정의 원리와 예문을 동시에 이해하는 것이 좋으며, 문법은 틀린 것을 올바르게 고치며 익히자. ▲영어는 꾸준하게 문제를 풀면서 시간안배에 신경쓰고 ▲한국사는 분류사로 다시 정리해 전체 흐름을 살펴보자. ▲행정학은 일정 점수가 유지된다면 전 범위 모의고사를, 반대라면 단원별 모의고사를 풀어 보며 ▲행정법은 기본서를 충분히 숙지하면서 판례와 법령 공부에도 신경써야 한다. 오답위주로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험관계자는 “남은 두 달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점수가 10점 더 오르기도하고 떨어지기도 한다. 그동안의 해온 것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며 철저한 시간관리와 학습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채용시험의 원서접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를 통해 진행되며, 인터넷 접수만 가능함에 유의해야한다. 동일 날짜에 시행하는 시험에 중복 또는 복수 접수할 수 없으며 접수기간 동안에는 응시직렬과 지역, 선택과목 등을 수정할 수 있지만 접수기간이 지나면 할 수 없으므로 수험생들은 본인이 기재한 내용이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접수를 마쳐야 한다.
참고로, 법원행정처 9급 공무원 채용시험의 원서접수도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총 230명을 선발하는 이번 시험의 원서접수는 대법원 시험정보 사이트(http://exam.scourt.go.kr)에서 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은 다음달 27일 실시된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