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근무기관 관리자 교육 개최

- 인천·경기남부지역 400여개 사회복지시설 관리자 대상

수원--(뉴스와이어)--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석, 이하 ‘인력개발원’)에서는 3월 12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근무기관 관리자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이 근무하고 있는 경기남부·인천지역 사회복지시설 400여개 기관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배정시기 변경 등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병역법 개정으로 ‘11년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배정신청 기한이 당초 4월 30일에서 3월 31일로 앞당겨진 것과 사회복무요원 인력경비 지급주체가 복지부로 변경된 사항 등 사회복무요원 관리에 필수적인 사항들을 포함되어 있어 사회복무요원이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내용은 ▲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운영 안내 ▲ 보건복지분야 직무교육 및 현장직무능력 평가결과 ▲ 사회복무요원 활용실태 및 개선방향 연구결과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지난 2월 실시한 사회복무요원 현장직무능력 평가 결과를 이번 교육시 발표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분야 직무교육을 이수한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방문설문조사 결과, 직무교육 이수후, 사회복무요원들은 “직무에 대한 이해력”에 대해 83%이상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근무기관 담당자들은 90%이상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다. 또한, 인력개발원은 명실상부한 사회복무요원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금년에도 지속할 것임을 다짐했다.

인력개발원 이상석 원장은 “이번 관리자 교육을 통해 직무교육을 통해 변화한 사회복무요원들을 모습을 관리자들에게 잘 전달되어 사회복무요원들이 더욱 성장하고 사회복지서비스가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031-271-214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