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한국관광공사, 관광객 안전 및 권익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과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23일 오전 10시 관광객 안전 및 권익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양 기관이 새로운 관광문화를 창출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자는 공동 인식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새로운 관광소비문화 창조 및 교육, 관광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정보제공 및 피해구제, 관광서비스 품질인증 및 상품정보 공유, 관광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사·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방한외래관광객 및 국민해외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광소비자들의 권익보호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실질적인 관광 소비자피해·불만의 효과적인 해결방안 마련으로 한국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관광한국의 이미지 개선에 질적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두 기관의 긴밀한 업무 협력이 가능해졌다”며 “국내·외 관광소비자의 권리 향상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경영기획실 국제협력팀
대리 서영수
3460-34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