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0회 장애인의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실시

2010-03-30 15:17
광양--(뉴스와이어)--오는 4월 20일 ‘제3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의 날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며 따뜻한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광양지역의 6개 장애인복지단체 및 기관(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 광양시지회, 척수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 한국농아인협회 광양시지부,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 광양장애인부모회,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화영)이 주관하여 장애인식개선 공모전(동행)을 실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동행”이며,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 ▲장애인에 대한 차별해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모습▲기타 장애 및 장애인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3월24일~4월13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그림, 사진, UCC(동영상), 슬로건 총 4개분야로 이루어져있다. 총상금 325만원을 걸고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각분야별 입상자에게는 최고 50만원의 상금을 비롯하여 4월20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전시 및 상영되며, 선착순 15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화영 관장은 “이번 공모전 통해 우리지역사회뿐만 아니라 더나아가 모두가 장애인의 날을 기억하고 기념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061-761-4438)으로 하면 된다.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각종 상담 및 사회심리, 교육, 의료, 직업재활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여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061-761-4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