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 여검사의 ‘아우디 TT’, 중고차로 사면 얼마일까”

뉴스 제공
카즈
2010-04-15 07: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배우만큼이나 화려하다.

흔히 볼 수 없는 수입스포츠카나 고급세단의 등장으로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는데, 경쟁이 매우 치열한 공중파3사의 수목드라마만 해도 인기 수입차 ‘아우디’, ‘메르세데스 벤츠’와 국산차 ‘기아차’가 PPL 대격돌 중이다. 그 중 캐릭터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은 한 드라마의 철부지 여검사가 타고 나오는 ‘아우디TT 컨버터블’.

아우디TT 컨버터블 2009년형의 신차가격은 6,970만원~7,900만원대로 국산중형차를 3대정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다.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기에 부담스러운 가격대지만, 감가가 이뤄진 수입중고차의 경우 가격뿐만 아니라 등록비용, 자동차세 등에서도 부담을 덜어주어 인기가 높은 편이다. 그렇다면 ‘아우디TT 컨버터블’을 중고차로 구입하려면 얼마가 필요할까?

현재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에 등록되어 있는 ‘아우디TT’ 중 컨버터블모델은 20%정도다. 2007년식 모델의 판매가격은 4,000만원으로, 3년을 갓 넘긴 최근 연식임에도 불구하고 신차가격대비 40%이상 감가된 금액이었다. 주행거리는 1만2천km로 짧고, 사고이력도 없는 양질의 매물이지만 이처럼 가격이 폭락한 까닭은 ‘수입차’와 ‘스포츠카’라는 낮은 수요가 만났기 때문이다.

같은 배기량의 국산중형차가 40%이상 감가되기까지 평균 5년정도 걸리는 반면, 기간을 절반으로 단축하며 빠른 속도로 감가하는 수입차는 중고차로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고마운 차종이다. 기타비용을 살펴보면 자동차세 역시 지역에 따라 편차가 있으나 취득세 약 80만원, 등록세 200만원가량이고, 소유기간 동안 매달 납부하는 자동차세는 49만4천원으로 확인된다.

할부구입시 월 납부금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할부금계산 서비스에 따르면 4,000만원 중 절반을 선금으로 내고 나머지 2,000만원을 18개월 할부로 구입했을 때, 연이율 22.7%대로 조회할 경우 월납부액은 약135만원 가량이 된다.

카즈 박성진마케팅 담당은 “수입차는 중고차중에서 감가율이 가장 큰 편으로, 3~5년사이면 신차대비 절반에 가까운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스포츠카는 더욱 큰 편이기 때문에 드라마에 등장한 고급수입차를 타고 싶은데 높은 신차가격에 부담이 컸다면 중고차시장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알뜰한 방법” 이라고 조언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