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달렘버트, NBA 2009-10 J.월터 케네디 상 수상
달렘버트는 아이티 출신의 NBA 8년 차 선수로 지난 1월 12일 아이티 지진 후 지속적으로 모국에 도움의 손길을 전달했다. 개인적으로 유니세프에 10만 달러를 기부하였으며 두 번이나 지진 현장을 방문하여 아이티 지원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2007년 설립된 그의 사무엘 달렘버트 재단(Samuel Dalembert Foundation)은 유니세프와 적십자, 피드 더 칠드런(Feed The children) 등의 단체들과 함께 아이티에 대한 지원 활동을 수행했다. 달렘버트는 뿐만 아니라 아이티에 달렘버트 아카데미라고 불리는 농구장과 학교 등을 세우는데도 크게 기여했다.
프로농구기자연합 회장 더그 스미스는 “사무엘이 한 일은 모든 프로 운동 선수들에게 모범이 될만한 일이다. 그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었고 행동과 헌신으로 다른 이들에게도 영감을 불어 넣었다”고 말했다.
프로농구기자연합은 NBA를 취재하는 150여 명의 신문, 잡지, 인터넷 기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후보를 선출해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번 J.월터 케네디 시티즌 어워드의 최종 후보는 수상자 달렘버트를 비롯해 찰리 빌라누에바(디트로이트 피스톤즈), 로니 투리야프(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아도날 포일(올랜도 매직)등이 있다.
NBA 개요
1946년에 설립된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는 미국과 캐나다의 30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NBA에는 미국 선수들 외에도 31개국에서 온 76명의 외국인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07-2008 시즌 동안 215개국에서 41개의 다른 언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미국 내에서는 지난 시즌 동안 ABC, TNT, ESPN 그리고 ESPN2 등을 통해 142 경기가 중계되었으며, 이 수치는 지난 4시즌 동안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baasiachampionship.com
연락처
프레인
김승언 과장
02-3210-9626(6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