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상복지회, 연변조선족 시각장애인 재활기금마련을 위한 바자회 개최
현재까지 약 7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의사증과 중급안마사자격증 취득을 통해 병원취업과 안마소개업 등으로 자립에 성공하고 있다.
그러나 미비한 지원과 운영의 어려움으로 우리나라 60년대 수준의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재원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바자회에는 국순당, 닥터자르트, 들빛김치, 봉순한과, B&K, 석탑호프, 아트박스, 주노니트, 토자연, 해영수산, 핸슨의원, 휘천시루 등의 기업 및 지역 사업장 등에서 함께 해주었다.
바자회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인근 주민들의 참여와 지원으로 성공적이며 함께 즐기고 행복한 바자회가 됐다. 단순한 바자회로서의 의미와 더불어 지역의 나눔축제로서 의미가 크다”며 소견을 밝혔다.
하상복지회는 “많은 분들이 이번 바자회를 통해 조선족 시각장애인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강남장애인복지관 개요
강남장애인문화복지관(www.activeart.or.kr)은 장애인의 문화·예술활동을 전문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문화특화 복지관으로 사회복지법인 하상복지회가 운영합니다. 강남구 개포동 12-10에 위치한 지하2층 지상4층 (연면적 2,382.91㎡ / 694.71평) 건물에 문화전문 부대시설로 동아리실, 강당, 음악프로그램실, 미술프로그램실, 무용프로그램실 등이 있으며 복지전문 부대시설로 목욕탕, 이미용실, 안마센터 등이 있습니다. 강남장애인복지관은 Active Arts 캠페인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문화·예술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문화복지· 문화사업인 액티브아트센터를 운영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activeart.or.kr
연락처
강남장애인복지관 문화사업팀
오창석
02-445-80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