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엠, ‘프린스 아카데미’ 출범

- ‘여행기획사 자격증’을 통한 실력 있는 여행인 배출

뉴스 제공
온베스트
2010-05-06 10:47
서울--(뉴스와이어)--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가진 우수한 여행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프린스 아카데미(www.prince.or.kr)가 5월 3일자로 공식 출범했다.

국내 및 해외의 우수대학, 교육기관, 연구소, 협회등과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교육기관인 프린스 아카데미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스스로 학습하는 사이버 강좌도 동시에 개설된다.

프린스 아카데미의 주 교육과정중 하나인 ‘여행기획사’는 여행사 경영 및 기획을 비롯하여 정부와 지역 자치단체, 문화원, 관광관련 협회, 학교, 호텔, 마케팅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미래의 유망 직업이다.

여행기획사는 자격기본법 제 19조에 의거하여 종목 및 등급을 1, 2급으로 나누고 각 영역을 이론시험(객관식 4지선다형) 100% 형식으로 출제하여 합격자를 가린다.

여행기획사 1급은 Tour MBA 수준의 관광학, 관광관련법규, 여행상품마케팅, 관광영어, 여행상품기획, 문화관광 자원 등에 관한 지식을 함양하여 여행사 경영 및 여행기획 책임자로서 여행상품 개발 및 여행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시험 자격 조건은 2년제 대학 졸업자(2급)부터이며, TOEIC 800점 이상, TEPS 700점 이상, TOEFL(CBT) 230점 이상 등의 지원자는 영어시험이 면제된다.

개개인의 여가시간 증가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고, 각종 포털사이트의 블로그와 카페 등을 통해 여행전문가 못지 않은 여행루트 선정, 여행사진 촬영 등이 가능한 일반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여행기획사 자격증을 통해서 더 넓은 영역 일반인 전문가로의 활동이 가능해질 것이며, 본인의 축적된 노하우를 이용해 여행사 창업 및 여행정보 제공자로의 도약이 가능해질 것이라 기대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프린스 아카데미(02-777-7695)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bt.co.kr

연락처

오니엠 홍보팀
심미숙
02-777-76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