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문서작성 S/W, 미국시장 진출

서울--(뉴스와이어)--토종 문서작성 S/W 개발 벤처기업인 ㈜유비티즌(www.ubitizn.com , 대표 변기호, 한동철)이 미국의 마케팅 전문 기업인 ‘록스보로(Roxboro LLC)’사와 문서작성 S/W ‘지니웨어 마인드맵’(Genieware MindMap)과 ‘지니웨어 컨셉맵’(Genieware ConceptMap)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록스보로’사는 미국 플로리다 피터스버그와 일리노이 시카고에 위치한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자체 보유한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인해 북미시장에서 명성이 자자한 회사.

이번에 체결한 판매계약에 따르면 미 록스보로사는 올해 100만 달러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2006년까지 ‘지니웨어 마인드맵’과 ‘지니웨어 컨셉맵’을 드폴대(DePaul University), 어바나-섐페인소재 일리노이대, 북부 일리노이대 등 100개 이상의 미국의 유수 대학에 무상 기증해 150만 명의 사용자층을 확보한 후 3년간 최저9만 카피(Copy),3천만 달러 상당의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양 사는 미국 대학의 교수 및 학생들이 작성한 양질의 교육자료를 기반으로 지식기반 디지털 컨텐츠 비즈니스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향후 교육 컨텐츠 및 이러닝(e-Learning)분야까지 협력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지니웨어 마인드맵’ 과 ‘지니웨어 컨셉맵’은 비쥬얼 소프트웨어 툴(Visual Software Tool)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보도록 하는 매핑 이론(마인드 맵, 컨셉맵)을 응용, 타자를 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직관적으로 지식을 정리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문서작성 S/W 이다. 기존 문서작성법의 개념을 달리해 줄, 이러한 신개념의 비쥬얼 소프트웨어들이 세계적 각광을 받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들이 많이 보도되고 있다.

세계적인 IT시장 분석 업체인 가트너(Gartner)는 “비쥬얼 소프트웨어(Visual Software)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사고 과정을 정형화시킬 수가 있으며 개념을 명확히 하고 서로간의 관계를 연결 시켜준다” 며 “비록 현재 널리 쓰여지고 있지 않지만 대중적인 수요에 접근하는 단계” 라고 평가한 바 있다.

또 “마인드젯(Mindjet) 등과 같은 회사의 뚜렷한 연 매출 증가는 이런 종류의 소프트웨어의 미래성장 가능성에 대한 충분한 물증이다” (Gartner, ‘Visual Software Tools Can Sharpen Thinking’, August 2004)라고 말했다.

유비티즌의 변기호 대표는 “이번 계약은 미국 진출 초기에 미 대학생들에게 무상으로 S/W를 공급하고 이 프로그램에 익숙해진 이들이 향후 사회에 진출하여 유상으로 당사 S/W를 사용하도록 하는 프로모션 전략에 따른 것이며 이와 같은 전략은 마이크로소프트(MS)사 등과 같은 유수의 S/W 개발 업체가 미국에서 자사의 제품을 판매할 때 추진하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UFamily.co.kr

연락처

유비티즌 임좌진 국장 017-722-66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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