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원 ‘고소탈’ 2010 세계 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 수상

뉴스 제공
오토원
2010-05-10 11:13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탈취제·공기청향제 전문 오토원 (www.autoone.co.kr) 대표 윤옥연(윤현) 은 2010 세계여성발명대회(KIWIE2010)에서 해초류의 친환경 탈취제 ‘고소탈’ 의 발명으로 금메달을 수상 하였다.

또한 환풍시설 산업용탈취제인 ‘고소탈 180’ 과 ‘고소탈300’으로 금상, 동상 , 특별상 까지 수상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메달을 석권 했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10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KIWIE2010)’는 5월6일(목)개막을 시작으로 5월9일(일)까지 4일간 열렸으며,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출품한 3백여점의 여성발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특허전문 변리사 등 전문심사관에 의해 엄격하게 심사 하여 2010년 최고의 여성 발명아이디어를 선정 하였다.

본대회에서 금메달의 영예를 안은 오토원 윤옥연 대표는 수상소감 에 대해 “ 특허를 획득하여 상용화하기 까지의 어려움은 많지만 열심히 개발하고 도전한 것을 인정 받는 것이 기쁘고 보람있다” 라며 “더욱 노력하여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세계여성발명대회(KIWIE)는 전세계 여성들이 출전하는 대회로 발명한 특허를 전문가 들이 엄격히 심사하여 시상하는 권위있는 대회이다.

오토원 개요
오토원은 '친환경녹색 제품, 정직한 품질'의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다. 생활 악취, 산업용 악취, 공공장소의 악취를 제거하는 친환경 탈취제 ‘고소탈’ 시리즈를 개발하였다. 발명특허 등 다량의 지식재산을 보유하였으며 2006년 국내 최초 친환경인증을 획득하였다. 악취를 분해하는 ‘고소탈’ 친환경 탈취제, 향균력 99.9%의 섬유 탈취제, 장시간 지속되는 공기청향제, 플라스틱에서 향을 발산하는 향파우더, 자동 세차용 세제 등의 제품은 공인 시험기관의 안전 검사와 우수한 시험 성적을 받아 인체에 무해하다. 악취방지 제조공단, 쓰레기 집하장, 환경 청소 부문, 공공시설 및 철도 등 지자체 공공기관에 공급하여 공기 질을 깨끗하게 함으로써 악취로 인한 2차 환경오염을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녹색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녹색성장브랜드 대상, 원료부문환경마크대상, 중소기업청장 표창, 우수발명기업특허청상 등을 수상한 여성벤처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autoone.co.kr

연락처

오토원 02-472-3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