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근배 한복대여’ , 프랜차이즈 업계에 새바람을 몰고 오다

뉴스 제공
유송
2010-05-12 10:46
서울--(뉴스와이어)--한복대여 업계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고수하며 명품 한복대여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안근배 한복대여’ 를 향한 러브콜이 뜨겁다.

‘안근배 한복대여’를 비롯한 관련 업체들의 기획과 홍보를 맡아오고 있는 한스시즌투에 따르면, 따로 홍보활동을 벌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새로운 지점을 오픈하고 싶다며 최근 전국에서 쇄도한 문의가 20여건이 넘었다는 후문이다.

한스시즌투 한구현 대표는 “우리 회사에서 점주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인품’” 이라며 “단순히 돈 문제를 떠나 점주와 회사가 함께 커 나갈 수 있는 방안에 보다 주력하기 때문” 이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한스시즌투는 상반기 심사를 거쳐, 새로운 지점은 가장 매출이 확실한 곳으로 한두 군데만 개설할 것으로 밝혔다. 이러한 결정 역시 지점의 대량 유치가 목적이 아닌, 전국 지점 최대 150개를 넘지 않게 하겠다는 회사 방침을 따른 것으로, 지점끼리의 상권 보호를 우선시하며 점주와 고객을 먼저 생각하겠다는 경영 이념에 근거한 것이다.

‘안근배 한복대여’는 지난해 최악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50% 이상의 매출 증대를 보였고, 지난해 중소기업청 유망 프랜차이즈 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고자원을 받았으며 2009년 12월에는 중소기업청 표창장을 받은 이력이 있으며, 최근 미국과 일본에 이어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한류 열풍을 타고 크게 늘어난 관광객 소화 능력을 구비한 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꾸준한 홍보와 마케팅을 동반한 브랜드 입지 다지기를 통해, 고객들은 단순히 ‘한복을 빌려야겠다’ 라는 생각 대신 ‘안근배 한복을 빌려야겠다’는 발상의 전환으로 이어졌다. 이것은 다른 한복대여점들이 건물 1층의 쇼윈도를 통한 시각적 선전에 기대고 있는 것에 비해 대부분의 ‘안근배 한복대여’ 지점이 1층보다 확연히 권리금, 보증금, 임대료 부담이 적은 2, 3층에 입주해 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다. 즉 오며 가며 알게 된 대여점이 아닌, 처음부터 ‘안근배 한복을 빌리겠다’ 고 선점을 한 고객 유치가 매출의 열쇠로 작용한 것이다.

이렇듯 차별화된 마케팅이 뒷받침 되어, 매장 임대료 부담이 줄어 그만큼 점주가 기대할 수 있는 수익이 높아지는 것도 ‘안근배 한복대여’의 장점이다. ‘안근배 한복대여’의 마케팅 효과는 실제로 신규 매장 인테리어 기간 중에 고객이 ‘안근배 한복대여’ 브랜드를 보고 지점을 찾아 방문할 정도로 탁월하다. 이렇듯 탄탄한 ‘안근배 한복대여’ 만의 브랜드 파워는 각 지점의 수익률과 이어지고 있다.

‘안근배 한복대여’의 지점을 개설할 경우, 초도 물품 투자비를 포함 가맹점 개설비용이 2억 8천만 원에서 3억 5천만 원으로 비교적 크지만 매달 고정비는 다른 업종에 비해 부담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매출액이 클 때는 최대 70%의 이윤을 남길 정도로 수익률이 크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서비스와 홍보로 1500만원의 순이익을 남긴 ‘안근배 한복대여’ 노원점의 사례가 이를 입증해 준다.

매장 운영 면에서도 ‘안근배 한복대여’는 계약기간 2년 차에, 점주가 어떠한 사유로든 매장을 정리할 시에는 회사가 최소 30%의 가격대로 초도 물품 재구매를 보장하기 때문에 투자 부담률이 비교적 적다는 사실도 포인트로 작용한다. 또한 ‘바보도 운영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본사에서 직원 교육, 마케팅, 홍보, 운영, 심지어 회계와 세무까지 맡아서 해결하기 때문에 점주는 사업적 마인드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도 투자가 용이하다.

더불어 ‘안근배 한복대여’의 신뢰도는 안근배 장인의 아들인 한구현 대표가 (주) 한스시즌투를 맡아 운영하고 있는 것과, 4남매 중 3명이 현재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점, 또 은행권에서 근무 중인 사위도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 온 가족이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이 ‘알짜배기 사업체’임을 뒷받침한다.

이렇듯 ‘안근배 한복대여’는 탁월한 마케팅과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또한 최고급 제품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 방침이 고객을 움직이면서 명실 공히 업계 1위 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한복이 최근 ‘필요할 때 빌려 입는 옷’ 으로 인식 변화가 활발하다. 시장이 커지면서 한복대여 업체들 간의 경쟁도 뜨거운 만큼, 막강한 브랜드파워의 ‘안근배 한복대여’는 업체 1위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한복대여 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HAANS.co.kr

연락처

한스시즌투
홍보실
백승미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