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주(공주) 된 기분이예요”…미수다 크리스티나 한복배우기

뉴스 제공
유송
2010-05-12 11:09
서울--(뉴스와이어)--“콩주(공주) 된 기분이예요. 한복 입고 선생님께 노래 배우니 너무 좋아요!” 역삼1 문화센터 글로벌 빌리지 센터장으로 활동 중인 방송인 크리스티나씨의 한복 체험 소감이다.

5월 7일 역삼1 문화센터가 거주 외국인들과 함께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체험은 물론, 전통음악과 무용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승무와 살풀이춤 전·이수자인 무형문화재 최정옥 선생의 지도로 외국인 10여명이 모여, 한스시즌투 안근배 한복의 협찬 아래 한복 입는 법, 큰 절 하는 법을 배우고 함께 아리랑을 부르며 한국 문화 체험에 흠뻑 빠졌다. 고름 매는 법, 댕기 두르는 법을 배울 때는 진지한 분위기로 조용했지만 어려운 큰 절 하기를 배우며 연신 엉덩방아를 찧자 까르르 웃음꽃이 핀다.

일본에서 온 카나코씨는 “한복을 입는 법은 어려웠지만 입고 나니 너무나 우아하고 예쁘다”며 한복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고, 아이린씨를 비롯한 외국인 친구들도 삼삼오오 모여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번 ‘지화자’ 전통 문화 체험을 통해 역삼 거주 외국인들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고, 글로벌 도시로 거듭날 강남구의 이미지 제고에도 힘을 더했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HAANS.co.kr

연락처

주)한스시즌투
홍보실장 백승미
02-577-75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