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명의 날 기념 ‘과학체험행사’ 실시

2010-05-13 16:21
광양--(뉴스와이어)--오는 5월 20일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발명의 날을 기념하여 포스코건설의 지원을 받아서 장애아동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 유발 및 능동적 학습자세 함양을 위하여 ‘과학체험행사’를 실시한다.

행사는 전문강사에 의해서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관내 1층에서 진행되고, 크게 체험파트(3개 프로그램)/ 제작파트(6개 프로그램)/ 실험파트(2개 프로그램) 총 3파트(11개 프로그램)로 구성된다.

체험파트에서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 법칙들을 보다 재미있고 친숙하게 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고, 제작파트에서는 풍선, 페트병 등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품을 활용하여 신기한 도구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소장할 수 있도록하며, 실험파트에서는 화학물품들을 이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참여는 장애아동,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프로그램 참여관련 문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사회재활팀(061-761-4440)으로 하면 된다.

<행사 세부내용>
체험파트(3개 프로그램) - 구슬롤러코스터/ 나는 야구왕/ 호버UFO
제작파트(6개 프로그램) - 풍선피리/ 에어로켓/ 나만의 핸드폰고리/ 알록달록둥글이/ 숫자퍼즐
실험파트(2개 프로그램) - 손에 손잡고/ 거품산소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각종 상담 및 사회심리, 교육, 의료, 직업재활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여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재활팀
061-761-4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