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생필품 가격정보 제공 사이트 개편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지난해 말 오픈한 생필품 가격정보 제공 사이트(price.tgate.or.kr)를 새롭게 개편해 2010. 5. 28.부터 ‘가격통계정보’와 ‘내지역 가격정보’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 2009년 12월 21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금년 4월 1일부터 본 운영중인 생필품 가격정보 제공 사업은 현재 전국의 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 편의점, 전통시장 등 5개 유통업태의 총 135개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생필품 80개 품목의 실제 판매가격을 주 1회 주기로 제공하고 있다.

‘가격통계정보’ 메뉴에서는 지역별 · 업태별 평균가격 등의 각종 통계정보와 판매가격 추이 및 등락률 등의 가격동향을 조회할 수 있고, ‘내지역 가격정보’ 메뉴에서는 서울·수도권 및 광역시별 지역 내에 소재한 판매점을 검색해 해당 판매점별로 취급하는 생필품 가격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가 판매점별, 상품가격을 한층 더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편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내지역 판매점을 손쉽게 찾아가도록 지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별로 어떤 판매점의 가격이 가장 저렴한지를 알 수 있도록 ‘내지역 최저가 판매점’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정보교육국 소비자정보팀
팀장 이기헌
3460-3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