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매스, 수학학습에 도움을 주는 ‘도미노’ 출시
- 교구를 활용한 수업으로 수학을 친근하게, 창의력은 쑥쑥 높인다
이번에 출시된 조이매스 도미노는 점의 갯수가 0에서 6까지 그려진 정사각형 두개를 붙혀서 도미노 한개를 구성하고, 한 세트에는 28개의 도미노 조각으로 구성되었다.
도미노는 점의 개수를 수와 연관시켜 숫자에 대한 인식을 갖추는데 효과적이고, 도미노 점의 개수를 두 부분으로 구분해서 활동하므로 여러 가지 경우에 따른 연산활동을 통해 사고의 다양성을 기르는데 효과적이다. 수의 분해, 통합 활동에 효과가 크고, 연산을 통해 여러가지 숫자 구성으로 시도해 볼 수 있어서 문제해결력을 키우는데 매우 효과적인 교구이다.
창의력 수학 전문기업인 조이매스(http://www.joymath.net)는 제3차 개정교육을 대비하여 교구의 다양화 및 전문화를 시도하고 있다. 서양의 경우 대부분의 수학에 대한 수업이 교구를 통하여 이루어져 수학교구만 1,000여 종을 넘어가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도 교구 학습의 방향이 대부분 과학에 치우쳐져 있으며, 수학은 정보적 지식(공식)에 치중하고 있어 현재 교구 학습을 도입하고 있지만 10여종 정도로 매우 미미한 수준이다.
전미수학교사협의회(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NCTM)에서는 학생을 위한 5가지 목표를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첫째 학생들은 수학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둘째 수학을 행하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하며, 셋째 수학 문제의 해결자가 되어야 하며, 넷째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을 배워야 하며, 다섯째 수학적으로 추론하는 것을 배워야한다.
조이매스 김신교 대표는 “조이매스의 교구를 활용한 활동학습은 위의 5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정보적 지식과 방법적 지식을 키우는데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꼭 학원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부모님이 교구를 구입하여 수학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수학을 놀이의 개념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아이의 창의력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하며 교구 학습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도미노는 조이매스 홈페이지(www.joymath.net)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이매스 개요
국내 최초로 숭실대학교와 함께 창의력교육을 시작한 조이매스는 1988년부터 수학을 통한 3Q(IQ,EQ,SQ)함양을 목표로 창의력 개발관련 유수의 교수진과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로 하여금 창의력 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0년에 첫 결실인 조이매스 창의력 단행본 시리즈를 출판하였으며, 현재는 270개 주제의 창의력 프로그램이 있으며, 개인과 학습기관에서 창의성을 높이고 영재교육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oymath.net
연락처
조이매스 교육출판사업부
조다연
031-477-0161
016-303-18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