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전문기업 조이매스, ‘수학발전소’ 무상교육 5월 종료

의왕--(뉴스와이어)--교구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수학능력을 키워주는 ‘수학발전소’(www.mathplant.com)가 오는 5월 1일부터 무상교육을 종료한다.

‘수학발전소’는 지난 2011년부터 약 2년간 교재와 교구만 구입하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무상교육 시스템을 실시하였다.

창의사고력과 수학적 능력을 개발하는 교구 수업은 비싼 교육비와 교구비로 인하여 많은 학생들이 접근하기 어려워 ‘수학발전소’는 그동안 교육의 평준화를 위하여 협력 학원들과 함께 힘써왔다.

수학발전소는 약 2년간의 무상교육을 통하여 교육비가 낮아지고 평준화 되어 이제는 무상교육을 종료할 시기라고 판단하여 오는 5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무상교육 종료를 발표하였다.

그러나 일부 학원에서는 수익보다는 서민층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봉사개념의 활동이라 생각하고 학원 자체에서 지원한다고 밝혀왔다.

㈜한국창의력교육개발원의 한상욱 이사는 “무상교육 시스템으로 전국 약 1만명의 학생이 교육 혜택을 받았다. 교육에 열의가 있는 여러 학원 원장님들의 협조가 없었다면 절대 이루어 질 수 없는 일이었다. 수학발전소는 앞으로도 소득 차이에 의한 어린이 교육의 차등이 이뤄지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학발전소는 지난 3월 1일 창의력 수학교육 업체인 조이매스에 인수되었다.

조이매스 개요
국내 최초로 숭실대학교와 함께 창의력교육을 시작한 조이매스는 1988년부터 수학을 통한 3Q(IQ,EQ,SQ)함양을 목표로 창의력 개발관련 유수의 교수진과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로 하여금 창의력 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0년에 첫 결실인 조이매스 창의력 단행본 시리즈를 출판하였으며, 현재는 270개 주제의 창의력 프로그램이 있으며, 개인과 학습기관에서 창의성을 높이고 영재교육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oymath.net

연락처

조이매스
마케팅팀
조다연 팀장
031-477-0161, 010-3303-18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