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단오제, 누리꾼 사이를 누비는 웹 마케팅의 진수 ‘바이럴마케팅’ 도입

서울--(뉴스와이어)--바이럴마케팅의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유네스코의 인류 구전 및 무형 유산 걸작이며 천 년 축제인 강릉 단오제 역시 그 홍보를 위해 바이럴마케팅을 도입했다. 천 년의 역사를 가진 중요무형문화재 제 13호인 강릉 단오제와 가장 현대적인 홍보방식인 바이럴 마케팅의 만남이 얼핏 보면 생소해 보인다. 그러나 이 낯선 만남은 강릉 단오제를 젊은 층에도 강하게 어필해 성공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은 블로그나 카페 등을 이용하여 누리꾼들이 직접 자신의 관심을 표출하고 자유롭게 ‘입소문’을 통해 홍보를 유도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가장 능동적이고 소비자 참여적인 마케팅이다. 마치 컴퓨터 바이러스가 확산되듯이 그 컨텐츠가 스크랩을 통해 여기저기로 빠르게 전해져서 바이러스마케팅이라 불리기도 한다.

강릉 단오제의 마케팅 성공이 보여주듯 바이럴마케팅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마케팅 할 수 있는 상품에 제약이 없으며, 웹 상에 노출되기 때문에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소비자가 매우 광범위 하다. 기존의 광고 방식에 비해 비용은 적게 들며 소비자의 신뢰도는 더욱 높다. 업체에서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과장된 광고를 벗어나, 소비자가 직접 말하고 직접 전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웹 상에 특정 상품에 관련된 재미있는 컨텐츠나 UCC가 등록된다면, 흥미를 느낀 누리꾼들은 자발적으로 그것을 스크랩해가며 알린다. 이 밖에도 여러 방식의 웹 상에서 노출될 수 있는 컨텐츠들이 발 빠른 누리꾼들 사이에서 소리 없이 빠르게 퍼져나간다. 이것이 바이럴 마케팅이 ‘입소문마케팅’이라 불리는 이유이다.

배너광고나 키워드 광고는 이제는 우리 눈에 너무나 익숙하다. 온라인 시장은 끝없이 광활하며, 아직도 많은 가능성이 열려있다. 웹 마케팅 시장에 여러 마케팅 업체들이 뛰어들고 있지만, 바이럴마케팅의 대표 업체는 따로 있다. 웹 마케팅 업체 바이럴마케팅(www.viral-marketing.co.kr/)은 그 이름이 말해주듯 바이럴마케팅을 대표하는 전문가 마케팅 그룹이다. 카페마케팅, 체험단마케팅, 블로그마케팅을 이용하여 이미 수많은 성공사례를 쌓아왔다.

그들의 체험단마케팅은 5만 명의 회원이 적극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는 소비자닷컴(www.soviza.com/)의 운영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 블로그를 통한 입소문을 효과를 톡톡히 발휘하여 업체들의 홍보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바이럴마케팅 대표전화(02-6081-2474)로 가능하다.

바이럴마케팅 개요
바이럴마케팅(http://www.viral-marketing.co.kr/)은 16만명의 파워 우수 블로거 커뮤니티 리뷰닷컴(www.orevu.com), 언론홍보 대행사 뉴스메이킹(www.newsmaking.co.kr), 기업영상, ucc제작 전문 바이럴필름(www.viralfilm.co.kr),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웹사이트제작 디자인와이(www.design-y.co.kr), 20000명의 광고, 웨딩, 쇼핑몰, 홈쇼핑, 잡지..프로모델 에이전시+광고사진스튜디오 톱모델(www.topmodels.co.kr)+스튜디오 T(www.studioT.kr) 등 여섯 개의 사이트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000개의 이상의 기업의 마케팅, 마케팅교육컨설팅을 진행했다.
연락처

바이럴마케팅 02-6081-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