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톰, 국내 최초 동영상 검색광고 ‘키워드비전’ 런칭

뉴스 제공
엔톰
2010-06-08 11:23
서울--(뉴스와이어)--방통융합 동영상 광고 전문 엔톰(대표 이동재, www.ntom.co.kr)은 비디오링크 키워드비전(KeywordVision™) 광고 서비스를 런칭,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와 제휴를 맺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

키워드비전은 국내 최초의 100% 키워드 매칭(matching) 동영상 검색광고로, 인터넷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검색광고 장점과 디스플레이 광고의 브랜딩 효과를 모두 갖춘 신개념 검색 마케팅 상품이다.

광고 방식은 오픈마켓 11번가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결과 페이지 내에 키워드와 정확히 매칭되는 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며, 이때 영상은 사운드와 함께 자동 플레이 된다.

키워드비전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총 2주에 걸쳐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나이키, 매일유업, 레모나, 한샘, 쿠지, NII, 존슨즈베이비 등 14개 광고주들이 참여했다. 가장 높은 CTR(클릭률)을 보인 광고주는 ‘핸드폰’ 키워드를 사용한 광고주로 4.35% CTR을 기록했고, 14개 캠페인 CTR 평균은 2.15%를 기록했다. 이번 테스트 결과 키워드비전은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 평균 CTR 대비 월등히 높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비전은 하나의 상품으로 동영상, 상품 이미지, 서비스 제목과 설명, 사이트 URL,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풍부한 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광고는 11번가 외에도 쇼핑, 포털, 커뮤니티 등 검색이 가능한 다양한 매체에 노출 가능하며, 현재 8개 매체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오픈한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동영상을 구현할 시 트래픽(Traffic)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에 쉽게 적용하기 어려우나, 엔톰은 국내 1위 CDN 서비스 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 모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화질 영상광고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췄다.

키워드비전은 런칭 기념으로 7월 말까지 신규 광고주 등록 시 ‘2주간 무료 광고 진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자세한 내용은 비디오링크 공지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고객 콜센터 1544-7750)

엔톰 개요
(주)엔톰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 1인기업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목적에 따른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 및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 원스탑 동영상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업 전용 브랜드TV를 구축하여 YouTube 브랜드 채널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동영상 코너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비디오링크: http://www.videolink.co.kr

웹사이트: http://www.ntom.co.kr

연락처

엔톰 마케팅팀
송영화 대리
02-2084-83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